
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블로그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9개 게임사 온라인 포스팅 수(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넥슨은 지난 4~6월 10만9994건으로 최다 정보량을 기록했다. 넥슨은 MMORPG ‘히트 2’를 오는 25일 출시한다,
2위는 위메이드로 8만6739건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는 지난달 28일 게임 개발사 넥셀론을 인수, 향후 관심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넷마블은 7만8458건으로 3위에 랭크됐다. 넷마블은 지난달 28일 자사의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출시해 향후 관심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어 카카오게임즈는 6만205건으로 4위를, 엔씨소프트가 5만1002건으로 뒤를 이었다.
그 뒤를 이어 크래프톤이 4만7086건으로 6위를, 스마일게이트가 1만8387건으로 7위를 나타냈다.
8위는 컴투스홀딩스(1만4847건), 9위는 웹젠(1만2215건)이 올랐다.
jhyk777@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