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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DX부문 환경·사회 지속가능성 제고…미래시장·라이프스타일 창출

입력 2023-03-15 10:39

제54기 삼성전자 정기주주총회 개최

삼성전자가 DX부문은 환경과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미래시장과 라이프스타일 창출에 역량을 집중할 것을 내비쳤다. 삼성전자는 15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주주, 기관투자자,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DX 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이 주주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는 모습. (사진 = 한장희 기자)
삼성전자가 DX부문은 환경과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미래시장과 라이프스타일 창출에 역량을 집중할 것을 내비쳤다. 삼성전자는 15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주주, 기관투자자,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DX 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이 주주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는 모습. (사진 = 한장희 기자)
[비욘드포스트 한장희 기자] 삼성전자가 DX부문은 환경과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미래시장과 라이프스타일 창출에 역량을 집중할 것을 내비쳤다.

삼성전자는 15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주주, 기관투자자,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의안 상정에 앞서 DX 부문장 한종희 부회장, DS 부문 메모리사업부장 이정배 사장이 사업부문별 경영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주주총회 현장과 온라인 중계 시청에 참여한 주주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DX 부문장인 한종희 부회장은 DX부문은 올해 두 가지 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 부회장이 밝힌 중점 과제 중 첫 번째는 환경과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지구 환경과 미래 세대를 위한 약속을 담은 ‘신환경경영전략’을 발표했다.

DX 부문은 2030년 탄소 배출을 제로화 하고 자원순환성을 높이며 기술 혁신을 통한 환경 난제 해결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재활용 소재 적용을 더욱 확대하고 제품 사용 단계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 한편, 미세플라스틱 저감 세탁기와 같은 혁신 제품 발굴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삼성은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CSR 비전 아래 청소년 교육과 상생 협력에 집중하고 있다.

삼성은 앞으로도 △삼성청년SW아카데미 △삼성희망디딤돌 △삼성스마트스쿨 △C랩(인사이드/아웃사이드) 등 상생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 부회장은 DX부문의 두 번째 중점과제로 미래 시장과 라이프스타일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먼저 IT 기술로 일상이 더욱 풍요로워지는 ‘캄테크’ 비전을 구체화해 나갈 방침이다.

삼성전자의 다양한 디바이스와 스마트싱스와 같은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연결해 고객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편리함을 선사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사업간 시너지를 높이고 다양한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더욱 고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제54기 삼성전자 정기 주주총회가 열린 15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 총회장 입구에 주주들이 입장하고 있는 모습. (사진 = 뉴시스 제공)
제54기 삼성전자 정기 주주총회가 열린 15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 총회장 입구에 주주들이 입장하고 있는 모습. (사진 = 뉴시스 제공)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디바이스를 판매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보다 완성도 높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플랫폼 기반 사업모델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향후 본격화될 로봇 시대에 대한 선제적 대응도 강화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로봇에 필요한 핵심 기술 개발을 강화하고 고객이 실생활에서 로봇을 경험하고 유용함을 체감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확대할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로봇 외로도 차세대 AI,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그린 테크 등 미래 기술 혁신을 통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와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삼성의 디바이스 생태계 내에서 모든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커넥티드 시큐리티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MX 사업부는 갤럭시 S23 시리즈와 폴더블 제품에서 더욱 향상된 카메라와 게이밍 경험 등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체감 혁신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갤럭시 에코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끊김없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더불어 B2B 전용 단말과 녹스 솔루션을 강화하고 파트너 협력을 통해 XR 에코시스템도 선제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는 뉴스크린 경험 창출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

프리미엄 TV 경쟁력을 한 차원 높여 대형 TV 위상을 공고히 하고, 새로운 폼팩터 출시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주도할 방침이다.

또 한층 강화된 더 월과 사이니지를 통해 B2B 공략을 강화하고, 서비스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예정이다.

생활가전 사업부는 비스포크 가전의 지능형 맞춤 경험을 제공하고 친환경 혁신 가전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

B2B는 시스템 에어컨 라인업을 확대하고, 홈빌더향 스마트싱스 솔루션을 도입해 수주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네트워크 사업부는 5G를 중심으로 글로벌 수주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통신기술 리더십을 강화해 미국, 일본, 인도 등 주력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유럽 등 신규 시장 진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jhyk777@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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