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산업

에어부산, ‘SNS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결과 발표

입력 2023-07-03 15:13

에어부산, ‘SNS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결과 발표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에어부산은 지난 3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했던 ‘에어부산 SNS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기업 상징 심볼인 ‘갈매기’ 활용하여 부산의 매력과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 확산하고자 이번 공모전들 진행하였으며,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도록 SNS 콘텐츠 게시 방식으로 진행해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모든 작품은 1차 예비 심사 및 2차 전문가 심사와 대중 투표를 거쳐 대상·최우수상·우수상 등 총 16점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2차 심사 중 대중 투표는 온라인을 통해 총 666명이 참여하여 우수작을 직접 선정했다. 전문가 심사 50%와 대중 투표 50%를 합산하여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전문가 심사에 참여한 심사위원 문나리 이노션 CD는 심사평을 통해 “대상 수상작은 전체적인 작품 구성 및 3D 아트워크를 통한 표현력이 우수하며, 에어부산과 부산세계박람회를 잘 풀어내 공모전 주제에 부합한 작품”이라고 말했다.

심사위원 황성욱 부산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는 “많은 사람들에게 에어부산뿐만 아니라 부산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공모전으로 지속 발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에어부산 국제선 전 노선에서 사용이 가능한 왕복 항공권 2매가 제공되며, 최우수상은 국제선 가오슝 노선 왕복 항공권 1매 △우수상은 국내선 왕복 항공권 2매 △장려상(10명)은 에어부산 모형항공기가 각각 증정될 예정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공모전이 올해 처음 개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준 높고 창의적인 양질의 작품들이 다수 응모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매해 공모전을 개최하여 전통 있고 권위 있는 공모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에어부산은 이번 수상작을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에어부산을 알리는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