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한국FPSB, 제44회 CFP합격자 발표, 삼성생명 소속 최다

입력 2023-10-13 12:03

한국FPSB, 제44회 CFP합격자 발표, 삼성생명 소속 최다
[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한국FPSB는 지난달 실시했던 제 44 CFP 자격시험의 합격자 36명을 발표했다. 총 접수자는 111명으로 합격률은 34.6%이다.

수석합격 학생 부문은 경희대학교 나영용 (25. ) 씨가 일반 부문에서는 삼성생명 권진호 (29. ) 씨가 차지했다.

나영용 씨는 졸업을 앞두고 금융전문가 중 특히 개인 자산관리 전문가인 프라이빗 뱅커를 꿈꾸며 집중적인 학습에 매진한 결과였다고 밝혔다.

권진호 씨는 삼성생명에서 금융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원하는 CFP자격 취득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학습내용과 진도관리 및 2주간 잡오프로 진행하는 스쿨링을 제공받아 큰 도움을 얻었다고 말했다.

삼성생명은 이번 CFP자격시험 상위합격자 14명 중 5명의 이름을 올렸으며, 금융회사 중 가장 많은 7명의 합격자 배출 및 전체 합격률 대비 높은 53.8%의 합격률을 기록하였다.

한편 한국FPSB는 지난 4일 메타버스 컨퍼런스 홀에서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는데, ‘태풍을 부르는 지출’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여 출품한 김지선 (33. ) 씨가 국제FPSB(대상)에 당선되었다. 특별히 국제FPSB 회장인 단테드고리가 ‘세계재무설계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한 본 행사에 축하 영상 메시지를 보내기도 하였다.

그 밖에 △최우수상(한국FSPB) 박미나 씨, △우수상(한국재무설계상) 김준영() , △우수상(한국FPSB) 류인경 씨 △인기상 이승빈() 씨가 각각 수상했다. 당선작은 한국FPSB 메타버스 콘텐츠공모전 관과 유튜브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올해 마지막 AFPK자격시험은 다음달 18일 시행할 예정이며, 원서접수는 이번달 23() 부터 다음달 6일까지 한국FPSB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