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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 LCC 부문 7년 연속 1위

입력 2023-11-08 16:21

에어부산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LCC(저비용항공)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에어부산 안병석 대표와 승무원들이 2023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LCC(저비용항공)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에어부산 안병석 대표와 승무원들이 2023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에어부산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에어부산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LCC(저비용항공)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선정 자체가 없었던 지난 2020년을 제외하고는 2016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에어부산은 설명했다.

에어부산은 △‘2021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 안전성 부문 1위 △‘2022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 안전성 부문 ‘매우 우수’ 등급 △‘2022년 항공사별 안전수준 평가’ 최상위 등급 △국적 항공사 유일 최근 11년간 항공기 사고·준사고 0건 △국토교통부 ‘가장 안전한 항공사’ 표창 3차례 수여 등의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이 외에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 도입·운영을 통한 쾌적한 기내 환경 제공 △김해국제공항 내 라운지 운영 △사옥 내 자체 훈련시설을 통한 다양한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의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에어부산을 믿고 이용해 주시는 고객들의 애정과 신뢰가 바탕이 됐다”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향후에도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고 타협하지 않는 안전의 준수와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들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항공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nr56@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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