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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그룹 DX원팀’ 우수성과 발표

입력 2023-11-21 12:05

KT는 KT그룹사들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2023 그룹 DX원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그룹사를 선정, 포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그룹 CIO상’을 수상한 KT클라우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KT 제공)
KT는 KT그룹사들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2023 그룹 DX원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그룹사를 선정, 포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그룹 CIO상’을 수상한 KT클라우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KT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KT는 KT그룹사들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2023 그룹 DX원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그룹사를 선정, 포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시행 3년째인 ‘그룹 DX원팀’은 KT그룹사들의 디지털전환(DX) 업무 혁신과 인공지능(AI)·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역량 제고를 위해 그룹사 코칭과 실습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 AI분과, RPA분과에 더해 KT 자체 개발 웹·앱 개발 플랫폼 ‘APPDU’ 분과를 신설했다.

최종 우수과제 선정 결과 ‘그룹 CIO상’은 케이뱅크(AI분과), KT클라우드(RPA분과), KT IS(APPDU)의 3팀이 각각 수상했다.

우수상은 2팀(BC카드, 롤랩)이 장려상은 3팀(BC카드, KT CS, KT링커스)이 차지했다.

AI분과에서 그룹 CIO상을 수상한 케이뱅크는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이상 패턴을 새롭게 탐지하고, 지도학습 방식을 상호 보완·고도화하는 ‘개념 검증(PoC)’을 완료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시간 탐지 알림 프로세스 구축을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RPA분과에서는 KT클라우드가 일일 클라우드·IDC 인프라 이벤트의 공유를 자동화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파편화된 업무를 통합·자동화·시각화해 업무혁신을 시도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신설된 APPDU분과에서 수상한 KT IS는 현업 고객상담사에게 필요한 IT 지원방안을 CS(고객서비스) 담당 조직과 함께 고민한 결과, ‘고객상담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훈련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소개했다.

이번해 초급자 시나리오 50개를 개발한 데 이어, 내년에는 고급자 훈련용 시나리오 100개 및 관리기능을 추가로 개발해 신입 상담사 대상 교육 활용도를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는 RPA분과 재무파트에서 ‘재무 관점에서의 관리 리스크 강화 및 업무효율성’ 시상이 추가됐으며, KT 엠모바일이 CFO상을 수상했다.

KT IS의 조무성 차장은 “KT의 APPDU 플랫폼을 이용한 체계적인 교육과 과제발굴 워크숍, 코칭을 통해 상담원 교육 시뮬레이션 과제를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업무 적용도 시험해 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룹 DX원팀 TF장 KT IT전략기획담당 정찬호 상무는 “올해로 3년째 시행된 그룹 DX원팀을 통해 업무적용율이 높아지고 IT역량이 향상되는 가시적인 협업 성과와 시너지가 나오고 있다”며 “앞으로 그룹 CIO 정기협의체와 TF 지원체계를 통해 실제 업무에 적용가능한 과제가 많이 발굴되고 사업화·상품화 추진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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