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항공은 국내를 포함해 일본, 동남아 등 아시아 지역에서 자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기업 브랜드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한류 모델 및 캐릭터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왔다고 언급했다.
지난 2022년 8월부터는 캐릭터 ‘잔망루피’ 모델 계약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캐릭터를 활용한 기획 상품도 출시한 바 있다.
제주항공은 이번 산리오캐릭터즈와의 협업을 통해 캐릭터 마케팅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제주항공은 다음 달부터 헬로키티·마이멜로디·쿠로미·시나모롤·폼폼푸린 캐릭터를 활용해 캐릭터 모형 비행기, 여행 가방, 봉제인형, 문구류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주항공X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 제품은 제주항공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hnr56@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