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 맞은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야외 액티비티 선보여

리조나레 괌은 천혜의 자연 유산이 풍부한 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가족 모두 워터파크와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여름부터 시작하는 키즈 액티비티 ‘차모로 아카데미’는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31일 기간 동안 진행한다. 올해의 주제는 괌의 원주민 ‘차모로인’의 삶을 체험하는 것으로 차모로인에 대해 알아보고, 코코넛의 3가지 비밀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리조나레 괌의 차모로 직원과 함께 코코넛 크레이프를 직접 만들고 시식할 수 있다.
체험이 끝나면 내용을 워크 시트에 정리하면서 놀이와 배움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액티비티는 영어로 진행해, 어린이들은 즐겁게 놀면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영어 표현까지 익힐 수 있다.
괌의 원주민 ‘차모로인’들은 자연과 함께 살아왔다. 코코넛은 한국에서는 드문 과일이지만, 차모로인들은 코코넛 열매를 주스로 마시고, 잘 익은 코코넛을 요리에 사용하거나 가열하여 오일을 만들어 다양한 방법으로 즐긴다.
또한 코코넛 껍질에는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횃불로 사용하는 등 코코넛은 생활에 꼭 필요한 과일이기도 했다. 리조나레 괌 관계자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차모로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어 본 액티비티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밝혔다.
차모로 아카데미 자유연구 3단계는 1단계 차모로인 알아보기, 2단계 코코넛 크레이프를 만들기, 3단계 워크 시트에 정리하기로 이루어 진다
액티비티는 8명 이하 인원 한정으로 진행된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