맷슨(MATX, Matson, Inc. )은 2024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3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4년 10월 30일, 맷슨은 2024년 9월 30일 종료된 분기의 실적을 발표했다.3분기 동안 맷슨의 순이익은 199.1백만 달러로, 주당 5.89달러를 기록했다.이는 2023년 3분기의 119.9백만 달러, 주당 3.40달러에 비해 증가한 수치다.
2024년 3분기 통합 수익은 962.0백만 달러로, 2023년 3분기의 827.5백만 달러와 비교해 증가했다.
맷슨은 3분기 동안 매우 강력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해양 운송 및 물류 부문 모두에서 전년 대비 운영 수익이 증가했다.
해양 운송 부문에서는 중국 서비스가 통합 운영 수익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으며, 알래스카에서는 전년 대비 물량이 증가했으나 하와이와 괌에서는 물량이 감소했다.물류 부문에서는 공급망 관리 및 운송 중개에서의 기여도가 높아져 운영 수익이 증가했다.2024년 전체 전망을 상향 조정했으며, 이는 주로 중국 서비스의 강세에 의해 주도된다.
하와이 서비스의 경우, 2024년 전체 물량은 관광 성장 둔화, 인구 성장의 어려움, 높은 인플레이션과 금리에 따른 가처분 소득 감소로 인해 지난해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서비스의 경우, 3분기 동안 물량이 2.6% 증가했으며, 이는 두 번의 추가 항해 덕분이다.3분기 동안의 높은 화물 요금은 전통적인 성수기와 강한 화물 수요에 기인한다.
괌 서비스는 9.4% 감소했으며, 이는 소매 및 식음료 부문에서의 수요 감소로 인한 것이다.알래스카 서비스는 1.4% 증가했으며, 이는 소매 관련 수요 증가에 기인한다.
맷슨의 SSAT 합작 투자에서의 기여는 6.9백만 달러로, 전년 대비 5.6백만 달러 증가했다.2024년 전체 운영 수익은 2023년 4분기보다 의미 있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맷슨은 2024년 전체 감가상각 및 상각 비용을 약 180백만 달러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에는 약 27백만 달러의 드라이독 상각이 포함된다.2024년 전체 이자 수익은 약 47백만 달러, 이자 비용은 약 8백만 달러로 예상된다.
3분기 동안 맷슨은 약 0.4백만 주를 48.1백만 달러에 재매입했으며, 2024년 12월 5일에 주당 0.34달러의 현금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2024년 9월 30일 기준으로 맷슨의 총 자산은 4,442.2백만 달러이며, 총 부채는 410.6백만 달러로, 2024년 2분기 대비 10.1백만 달러 감소했다.
현재 맷슨의 자산 구성은 현금 및 현금성 자산 270.3백만 달러, SSAT 투자 93.3백만 달러, 자산 2,190.6백만 달러, 기타 장기 자산 379.3백만 달러로 구성되어 있다.
2024년 4분기 운영 수익은 2023년 4분기보다 의미 있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물류 부문 운영 수익은 지난해보다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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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