얌차이나홀딩스(YUMC, Yum China Holdings, Inc. )는 2024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4년 11월 4일, 얌차이나홀딩스(이하 회사)는 2024년 9월 30일로 종료된 3분기 비감사 실적을 발표했다.
3분기 동안 총 시스템 매출은 전년 대비 4% 증가했으며, 이는 순 신규 매장 기여도 7%에 기인한다.
2024년 9월 30일 기준으로 총 매장 수는 15,861개에 달하며, 이 중 KFC 매장은 11,283개, 피자헛 매장은 3,606개이다.
3분기 동안 회사는 438개의 신규 매장을 열었으며, 이 중 33%인 145개 매장은 가맹점에 의해 개설됐다.총 수익은 전년 대비 5% 증가한 30억 7천만 달러로, 이는 분기 최고 기록이다.
배달 매출은 전년 대비 18% 증가했으며, KFC와 피자헛의 전체 매출의 약 40%를 차지했다.
동기 대비 같은 매장 매출은 97%에 도달했으며, 이는 2분기의 96%에서 개선된 수치이다.
운영 이익은 전년 대비 15% 증가한 3억 7천 1백만 달러로, 핵심 운영 이익은 18% 증가했다.운영 이익률은 12.1%로, 전년 대비 100bp 증가했다.레스토랑 마진은 17.0%로, 전년 대비 안정세를 유지했다.
희석 주당순이익(EPS)은 33% 증가한 0.77달러로, 외환 영향을 제외하면 32% 증가했다.
디지털 매출은 26억 1천만 달러에 달하며, 디지털 주문이 전체 매출의 약 90%를 차지했다.
KFC와 피자헛의 총 회원 수는 5억 1천만 명을 초과했으며, 회원 매출은 전체 시스템 매출의 약 64%를 차지했다.
회사는 3분기 동안 주주에게 2억 4천 8백만 달러를 반환했으며, 이는 1억 8천 7백만 달러의 자사주 매입과 6천 1백만 달러의 현금 배당금으로 구성된다.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주주에게 반환할 자본을 30억 달러에서 45억 달러로 50% 증가시킬 계획이다.
얌차이나의 CEO 조이 왓은 "우리는 3분기에도 강력한 실적을 달성했다"고 언급하며, "운영 이익이 15% 증가하고, 핵심 운영 이익이 18% 증가했으며, 희석 EPS가 33% 증가했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중국 전역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있으며, 맞춤형 매장 모델을 통해 가맹점 개설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24 회계연도 목표는 변동이 없으며, 약 1,500~1,700개의 신규 매장을 열고, 7억 달러에서 8억 5천만 달러의 자본 지출을 할 예정이다.
현재 회사의 재무 상태는 안정적이며, 2024년 9월 30일 기준으로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11억 9천 3백만 달러에 달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