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글로벌마켓

레이지보이(LZB), 2025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 소매 부문 매출 3% 증가, 분기 배당금 10% 인상 승인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4-11-20 06:44

레이지보이(LZB, LA-Z-BOY INC )는 2025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고, 소매 부문 매출이 3% 증가했으며, 분기 배당금이 10% 인상 승인됐다.

1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레이지보이(La-Z-Boy Incorporated)는 2024년 11월 19일, 2024년 10월 26일로 종료된 회계 분기의 재무 결과를 발표했다.이번 분기 동안 매출은 5억 2,1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했다.

소매 부문 매출은 3% 증가했으며, 이는 독립적인 레이지보이 가구 갤러리 인수, 신규 매장 개설 및 노동절 세일의 기록적인 성과에 힘입은 결과다.

GAAP 및 비GAAP 기준으로 희석 주당순이익(EPS)은 각각 0.71 달러로 집계됐다.회사는 분기 배당금을 0.22 달러로 10%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레이지보이는 이번 분기 동안 7.4%의 GAAP 운영 마진을 기록했으며, 비GAAP 기준으로는 7.5%의 운영 마진을 보였다.

회사가 소유한 레이지보이 가구 갤러리 네트워크는 5개 매장이 증가했으며, 이 중 3개는 신규 매장, 2개는 독립적으로 인수한 매장이다.

레이지보이의 CEO 멜린다 D. 휘팅턴은 "이번 2분기 실적은 우리의 전략적 기둥에 대한 지속적인 진전을 보여준다"며, "소매 부문이 계속해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도전적인 거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회사의 CFO 밥 루시안은 "이번 분기의 강력한 실적은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낸 증거"라며, "산업 매출 추세는 여전히 압박을 받고 있지만, 우리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산업을 초과 달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25 회계연도 2분기 동안 레이지보이의 총 매출은 5억 2,1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했다.GAAP 운영 마진은 7.4%로, 전년 동기 대비 6.6%에서 증가했다.비GAAP 운영 마진은 7.5%로, 전년 동기 대비 7.9%에서 감소했다.레이지보이의 소매 부문 매출은 2억 2,2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다.

소매 부문에서의 서면 매출은 6% 증가했으며, 신규 및 인수한 매장에서의 성장이 기존 매장 매출 감소를 상쇄했다.

회사는 3분기 매출이 5억 5,000만 달러에서 5억 2,500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비GAAP 운영 마진은 6%에서 7%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25 회계연도 2분기 동안 레이지보이는 3억 3,000만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외부 부채는 없다.

운영 활동에서 6,800만 달러의 현금을 생성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수치다.

회사는 1억 4,000만 달러의 자본 지출을 투자했으며, 주주에게 약 2,800만 달러를 반환했다.이 중 1,900만 달러는 자사주 매입에, 800만 달러는 배당금으로 지급됐다.레이지보이는 2024년 12월 16일에 0.22 달러의 분기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현재 레이지보이는 1,928억 달러의 총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1,020억 달러의 총 자본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3억 3,000만 달러의 현금과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외부 부채는 없는 상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