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트 위스키 풍미와 탄산의 청량감 살린 정통 하이볼 맛 구현

'젠 하이볼향 0.0'은 위스키 특유의 스모키하고 몰트한 풍미와 부드러운 탄산이 조화를 이룬 논알코올 하이볼이다. 취하거나 건강에 대한 부담 없이 술자리 분위기를 즐기려는 '젠지(Z세대)'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NoLo(No and Low Alcohol)' 트렌드를 반영한 탄산음료다. 제조 과정에서 극소량의 알코올 성분이 남아있어 '젠지를 위한 하이볼 향이 나는 논알코올 음료'라는 뜻을 제품명에 담았다.
하이볼은 논알코올로 제조할 경우 위스키의 향을 가미하기 까다로워 시중에서 판매되는 캔 제품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티젠은 지난 5월 출시한 '콤부차 하이볼향'의 노하우를 활용해, 이번에는 젠지 세대의 입맛을 적중한 정통 하이볼 맛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또한 건강까지 고려해 당류는 0g에 칼로리도 350ml 한 캔에 9kcal로 매우 낮다. 여기에 차세대 유산균으로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까지 함유돼 있다.
이번 신제품은 20일 전국 이마트 선출시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티젠 관계자는 "술을 가볍게 즐기는 문화가 자리잡고 숙취로 인한 부담을 최소화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논알코올(비알코올)은 이제 반짝 트렌드가 아닌 하나의 큰 소비 패턴으로 자리잡았다"며, "논알코올이지만 기존 제품과는 다르게 정통 하이볼의 맛과 향을 구현하는데 많는 노력과 시간을 쏟았다. 이번 신제품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연말 모임을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