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TX코러페이션(GATX, GATX CORP )은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2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GATX코러페이션이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2024년 4분기 순이익은 7650만 달러로, 희석주당 2.10 달러에 해당하며, 이는 2023년 4분기 순이익 6600만 달러, 희석주당 1.81 달러와 비교된다.
2024년 전체 순이익은 2억 8420만 달러로, 희석주당 7.78 달러에 해당하며, 이는 2023년 2억 5920만 달러, 희석주당 7.12 달러에 비해 증가한 수치다.
2024년 4분기와 전체 연간 실적에는 각각 세금 조정 및 기타 항목으로 인한 순 긍정적 영향이 포함되어 있다.
2024년 4분기에는 0.17 달러, 2023년 4분기에는 0.07 달러의 긍정적 영향이 있었다.GATX는 2025년 희석주당 8.30~8.70 달러의 수익 가이던스를 제시했다.
Rail North America 부문은 2024년 4분기 세그먼트 이익이 8450만 달러로, 2023년 4분기 6670만 달러에 비해 증가했다.
전체 연간 세그먼트 이익은 3억 5600만 달러로, 2023년 3억 730만 달러에 비해 증가했다.
202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Rail North America의 전체 보유 차량 수는 약 111,400대이며, 이 중 약 8,400대는 박스카다.
4분기 말 기준 차량 활용률은 99.1%로, 이전 분기 99.3%와 2023년 연말 99.3%에 비해 소폭 감소했다.
GATX의 임대 가격 지수(LPI)는 26.7%로, 이전 분기 26.6%와 2023년 4분기 33.5%에 비해 감소했다.
Rail International 부문은 2024년 4분기 세그먼트 이익이 3060만 달러로, 2023년 4분기 3440만 달러에 비해 감소했다.
전체 연간 세그먼트 이익은 1억 1980만 달러로, 2023년 1억 1340만 달러에 비해 증가했다.
202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GATX Rail Europe의 차량 수는 30,000대 이상이며, 차량 활용률은 96.1%로, 이전 분기 95.9%와 2023년 연말 95.9%에 비해 증가했다.
Rail India의 차량 수는 약 10,600대이며, 차량 활용률은 100%로 유지되고 있다.
엔진 리스 부문은 2024년 4분기 세그먼트 이익이 3570만 달러로, 2023년 4분기 3130만 달러에 비해 증가했다.
전체 연간 세그먼트 이익은 1억 1730만 달러로, 2023년 1억 640만 달러에 비해 증가했다.
GATX는 2024년 동안 10대의 엔진을 추가하여 총 2억 6000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이로 인해 엔진 포트폴리오의 순 장부 가치는 9억 3000만 달러를 초과했다.
GATX는 2025년에도 안정적인 철도차량 임대 시장을 예상하고 있으며, 높은 임대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유지보수 비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5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GATX는 2024년 동안 경제적으로 매력적인 기회에 투자하여 수익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GATX의 총 자산은 122억9650만 달러이며, 총 부채는 98억5760만 달러, 총 주주 자본은 24억3890만 달러로 나타났다.
GATX는 2024년에도 안정적인 재무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