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글로벌마켓

에머슨일렉트릭(EMR), 애스펜테크의 남은 주식 인수 발표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1-27 21:26

에머슨일렉트릭(EMR, EMERSON ELECTRIC CO )은 애스펜테크가 남은 주식 인수를 발표했다.

2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월 27일, 에머슨(뉴욕증권거래소: EMR)과 애스펜테크(나스닥: AZPN)는 에머슨이 애스펜테크의 모든 발행 주식을 주당 265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거래는 인수되는 소수 지분의 가치를 72억 달러로 평가하며, 전체 회사의 완전 희석 시 시장 가치는 170억 달러, 기업 가치는 168억 달러로 평가된다.

에머슨은 현재 애스펜테크의 발행 주식의 약 57%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2022년에 완료된 55%의 지분 투자 이후의 결과이다.

거래가 완료되면 애스펜테크는 에머슨의 완전 자회사로 편입된다. 이번 거래는 애스펜테크 이사회 내 독립적인 특별위원회에 의해 만장일치로 승인되었으며, 이 특별위원회는 에머슨이 2024년 11월 5일에 제출한 비구속 제안을 검토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애스펜테크 이사회는 특별위원회의 추천에 따라 거래를 승인하였고, 에머슨 이사회도 거래를 만장일치로 승인하였다. 에머슨의 사장 겸 CEO인 랄 카르산바이는 "이번 거래는 우리의 포트폴리오 변혁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이며, 애스펜테크를 에머슨에 완전히 통합하여 소프트웨어 정의 제어에 대한 우리의 비전을 발전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애스펜테크 주주들에게 매력적이고 확실한 가치를 제공할 기회를 기대하며, 애스펜테크 팀을 에머슨으로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애스펜테크 특별위원회 의장인 로버트 웨일런 주니어는 "에머슨과의 이 매력적인 현금 거래에 도달하게 되어 기쁘며, 이는 특별위원회의 철저한 검토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거래가 애스펜테크와 주주들에게 최선의 길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애스펜테크의 사장 겸 CEO인 안토니오 피에트리는 "에머슨은 애스펜테크에 훌륭한 파트너였으며, 이번 단계에서 고객의 진화하는 산업 소프트웨어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우리의 제안을 더욱 차별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합의는 애스펜테크 직원들의 헌신을 증명하는 것이며, 그들은 파트너십을 통해 비즈니스를 변화시켜 미래의 성공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거래 조건 및 승인에 따르면, 에머슨은 애스펜테크의 모든 발행 주식을 주당 265달러에 현금으로 인수하는 공개 매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모든 미청구 주식은 주당 265달러의 현금으로 전환된다. 공개 매수는 소수 주주가 보유한 애스펜테크의 주식이 최소 과반수 이상 제출되고 철회되지 않아야 한다.

이번 거래는 2025년 상반기 중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관례적인 마감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에머슨은 이번 거래를 현금 및 부채 자금으로 조달할 계획이다. 거래가 완료되면 애스펜테크의 주식은 나스닥에서 거래되지 않게 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