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글로벌마켓

얌브랜드(YUM),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2-06 21:37

얌브랜드(YUM, YUM BRANDS INC )는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2월 6일, 얌브랜드가 2024년 12월 31일로 종료된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4분기 GAAP 주당순이익(EPS)은 1.49달러였으며, 특별 항목을 제외한 EPS는 1.61달러였다.

연간 GAAP EPS는 5.22달러, 특별 항목을 제외한 EPS는 5.48달러로, 6% 증가했다.

2024년은 복잡한 소비자 환경 속에서도 핵심 운영 이익이 뛰어난 성장을 기록한 해로, CEO 데이비드 기브스는 얌브랜드의 비즈니스 모델의 회복력과 세계적 수준의 팀의 민첩성을 강조했다.

4분기 동안 타코벨 미국 매장은 5%의 동일 매장 매출 성장을 기록했으며, KFC 국제 부문은 2,000개 이상의 순 신규 매장을 열었다.

CFO 크리스 터너는 2024년 동안 4,535개의 신규 매장을 개설했으며, 디지털 매출이 약 15% 증가하고 디지털 비중이 50%를 초과했다.또한, 얌브랜드는 자사의 독점 소프트웨어 서비스인 'Byte by Yum!'을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팀원과 소비자에게 원활한 운영을 제공하며, 현재 25,000개의 얌브랜드 레스토랑이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2024년 동안 얌브랜드는 4분기 동안 1,804개의 총 매장을 열어 5%의 연간 매장 성장을 기록했으며, 디지털 시스템 매출은 90억 달러를 초과했다.2024년 연간 매출은 2,552억 달러로,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

2024년 4분기 동안 KFC 부문은 377백만 달러의 운영 이익을 기록했으며, 타코벨 부문은 340백만 달러의 운영 이익을 기록했다.피자헛 부문은 95백만 달러의 운영 이익을 기록했다.얌브랜드는 2025년 3월 7일에 주당 0.71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얌브랜드는 터키의 KFC 및 피자헛 레스토랑 운영자인 IS Gida A.S.와의 프랜차이즈 계약을 종료했다.

2024년 동안 얌브랜드는 5%의 유닛 성장, 7%의 시스템 매출 성장, 8%의 핵심 운영 이익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얌브랜드의 재무 상태는 안정적이며, 2024년 연간 순이익은 1,486백만 달러로, 전년 대비 7% 감소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