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7 08:03  |  연예

앙방 샴푸, 샴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

앙방 샴푸, 샴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2월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9,634,449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5년 2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헤드앤숄더, 아베다, 닥터그루트, 케라시스, 아모스, 러쉬, 려, 엘라스틴, TS, 시세이도, 케라스타즈, 제이숲, 록시땅, 도브, 아로마티카, 댕기머리, 비욘드, 밀크바오밥, 미쟝센, 아워스킨, 르네휘테르, 쿤달, 라우쉬, 오가니스트, 팬틴, 앙포레, 클로란, 알페신, 아이덴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34,850 소통지수 639,200 커뮤니티지수 625,8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9,85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14,632와 비교해보면 0.81% 하락했다.​

2위, 헤드앤숄더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653,165 소통지수 337,618 커뮤니티지수 416,6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7,4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08,950과 비교해보면 6.73% 하락했다.​

3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40,768 소통지수 544,129 커뮤니티지수 355,2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0,14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94,778과 비교해보면 3.5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샴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앙방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0,298,340개와 비교하면 3.2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1% 하락, 브랜드소통 4.94% 하락, 브랜드확산 0.2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2월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샴푸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넉넉하다, 자극없다, 깔끔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단백질 샴푸, 임산부 샴푸, 약산성 샴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9.53%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