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9 08:47  |  연예

블랙핑크,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2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아이브, 3위 에스파 순

블랙핑크,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랭핑크, 2위 아이브,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4,562,037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

2025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아이브, 에스파, 프로미스나인, 베이비몬스터,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ITZY, 오마이걸, 르세라핌, 트리플에스, 피프티피프티, 레드벨벳, 미야오, 아일릿, 에이핑크, 키스오브라이프, 우주소녀, 마마무, 브브걸, 트리플에스, 이즈나, 케플러, 캣츠아이, 드림캐쳐, 유니스, 하이키, 비비지, 걸스데이, 브라운아이드걸스, 이달의 소녀 순이었다. ​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408 미디어지수 773,183 소통지수 2,691,269 커뮤니티지수 4,116,5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49,3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162,333과 비교해보면 23.74% 하락했다.​​

2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612 미디어지수 859,750 소통지수 2,330,219 커뮤니티지수 2,440,4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03,0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748,658과 비교해보면 2.69% 상승했다.​

3위,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556 미디어지수 527,206 소통지수 1,590,227 커뮤니티지수 2,612,6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70,68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400,635와 비교해보면 23.9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3,644,284개와 비교하면 14.2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75% 상승, 브랜드이슈 4.75% 하락, 브랜드소통 10.57% 하락, 브랜드확산 21.7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공개하다, 컴백하다, 발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파트, 월드투어, 완전체'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04%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