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버리오토모티브그룹(ABG, ASBURY AUTOMOTIVE GROUP INC )은 허브 체임버스 컴퍼니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1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애스버리오토모티브그룹이 허브 체임버스 컴퍼니(이하 HCC) 소속의 다양한 자동차 대리점을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거래는 미국에서 수익 기준으로 14번째로 큰 개인 소유 대리점 그룹인 HCC의 대리점 33곳, 프랜차이즈 52곳, 충돌 수리 센터 3곳을 포함한다.
2024년 HCC의 수익은 약 29억 달러에 달하며, 이번 거래는 미국 자동차 소매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큰 거래 중 하나로 평가된다.
애스버리는 13억 4천만 달러의 구매 가격을 신용 시설, 모기지 수익 및 현금을 조합하여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다.
허브 체임버스는 애스버리의 특별 고문으로 활동하며, 매사추세츠주 서머빌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보스턴 대리점의 소유권을 유지할 예정이다.
애스버리의 사장 겸 CEO인 데이비드 헐트는 "애스버리와 허브 체임버스 팀이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허브는 보스턴의 아이콘이며, 그는 고객을 위한 강력한 명성을 가진 세계적 수준의 조직을 구축했다"고 말했다.HCC는 고객과 팀원 중심의 문화를 가진 존경받는 브랜드로, 애스버리의 비전과 일치한다.
HCC의 허브 체임버스는 "지난 40년을 돌아보며 큰 자부심을 느끼고, 앞으로도 우리가 함께 구축한 것이 신뢰할 수 있는 손에 맡겨진다. 사실에 큰 만족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번 거래는 관례적인 마감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2025년 2분기 말에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애스버리는 이번 거래와 관련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HCC는 1985년에 설립된 미국 최대의 개인 자동차 대리점 그룹 중 하나로, 매사추세츠주와 로드아일랜드주에 2,2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다.
애스버리오토모티브그룹은 2020년 말부터 유기적 및 인수 성장 전략을 통해 수익과 수익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계획을 시작했으며, 202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152개의 신차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애스버리는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으며, 2024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 목록에도 올라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