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스코(GCO, GENESCO INC )는 2025 회계연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3월 7일, 제네스코는 2025년 2월 1일로 종료된 4분기 및 전체 회계연도 실적을 발표했다.
4분기 동안 순매출은 746백만 달러로, 지난해 4분기(739백만 달러) 대비 1% 증가했다.
동기간 동안 비교 가능한 매출은 10% 증가했으며, 매장 매출은 6%, 전자상거래 매출은 18% 증가했다.전자상거래 매출은 전체 소매 매출의 30%를 차지했다.총 매출 총 이익률은 지난해 대비 60bp 상승하여 46.9%에 도달했다.
GAAP 기준 주당순이익(EPS)은 3.06달러로, 지난해 1.84달러에서 증가했으며, 비GAAP 기준 EPS는 3.26달러로 지난해 2.59달러에서 증가했다.
2025 회계연도 전체 실적을 보면, 순매출은 23억 2,506만 달러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으며, 비교 가능한 매출은 3% 증가했다.매장 매출은 변동이 없었고, 전자상거래 매출은 12% 증가했다.
GAAP 기준 EPS는 -1.80달러로 지난해 -2.10달러에서 개선되었고, 비GAAP 기준 EPS는 0.94달러로 지난해 0.56달러에서 증가했다.
제네스코의 미미 E. 본 의장은 "우리는 4분기 매출과 총 매출 총 이익이 기대를 초과하며 강력한 마무리를 지었다"고 말했다.
"우리의 성과는 Journeys 브랜드의 전략적 성장 이니셔티브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이는 강력한 가격 판매와 중간 10대 성장률을 촉진했다"고 덧붙였다.
4분기 동안 제네스코는 64개의 Journeys 매장을 폐쇄하고, 4개의 새로운 매장을 열었다.
현재 제네스코는 1,27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해 1,341개에서 감소한 수치이다.
제네스코는 2026 회계연도에 대해 매출이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1%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조정된 주당순이익은 1.30달러에서 1.70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제네스코의 현재 재무상태는 2025년 2월 1일 기준으로 현금 34백만 달러, 총 부채는 0달러이며, 재고는 12% 증가하여 425백만 달러에 달한다.총 자산은 1,335백만 달러로, 지난해 1,329백만 달러에서 소폭 증가했다.
제네스코는 앞으로도 디지털 비즈니스의 성장을 지속하고,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며, 매장과 온라인의 상호작용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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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