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포털교육

부산교육청 부산연산도서관, ‘2025 학생 읽기 다짐 프로젝트’ 실시

입력 2025-03-17 17:14

유아·어린이 생활 속 독서문화 확산과 자기주도적 독서 습관 형성 도와

부산연산도서관, ‘2025 학생 읽기 다짐 프로젝트’ 실시
부산연산도서관, ‘2025 학생 읽기 다짐 프로젝트’ 실시
부산광역시립연산도서관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책이음 회원을 대상으로 ‘2025년 연산도서관 학생 읽기 다짐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와 어린이의 독서량 증진을 통한 생활 속 독서문화 확산과 자기주도적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접이식 서가를 대출해주는 ‘우리집으로 도서관이 왔어요’와 목표 독서량을 정해 실천하는 ‘도전! 책읽기’로 구성했다. ‘우리집으로 도서관이 왔어요’는 유아 및 초등 저학년(1~3학년) 책이음 회원 10명을 대상으로 매월 한 달간 도서 50권과 접이식 서가를 빌려준다.

‘도전! 책읽기’는 초등 고학년(4~6학년)과 중·고등학생 80명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운영 기간 동안 독서 목표를 정해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은 100권, 중학생은 50권, 고등학생은 30권을 독서 목표로 정하고 달성 시 인증서와 기념품을 제공한다. 참가 학생 전원에게 독서 가방과 독서기록장이 담긴 스타트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집으로 도서관이 왔어요’ 참가 희망자는 매월 셋째주 화요일 연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도전! 책읽기’ 참가는 3월 18일 오전 10시부터 부산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박호경 연산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 도서관 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자연스럽게 자기주도적 독서를 생활화해 전 생애적 독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