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와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교육원은 17일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와 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소통과 정보 공유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아의 체험교육 확대와 관련해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유아교육 정보와 자료를 상호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협약식에는 정재영 원장과 정혜원 센터장을 비롯,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맞춤형 체험교육 지원을 위한 협력의 시작을 함께 축하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체험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전문성 있는 자원 활용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현장 지원 자료 공유 및 협업 ▲홍보 협력 강화 등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특히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 방안 모색에 중점을 두고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향후 기관 간 정기적인 협의회를 개최해 유보통합 시행에 따른 협력 사항을 점검하고, 체험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정재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공동 추진할 수 있는 체험교육과 사업 영역에 대해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며 “우리 교육원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을 확대해 유아체험교육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