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포털교육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학생 심리지원 강화 위한 Wee클래스 담당자 협의회 운영

입력 2025-03-21 10:39

상담자 심리 소진 예방하고 위기학생 조기발견·지원 위한 협력체계 구축

학생 심리지원 강화 위한 Wee클래스 담당자 협의회 운영
학생 심리지원 강화 위한 Wee클래스 담당자 협의회 운영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3월 19일부터 28일까지 관내 Wee클래스 담당자 126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Wee클래스 담당자 협의회’를 운영한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담당하는 Wee클래스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서는 2025학년도 Wee센터 운영 사업 안내와 위기학생 관리 방법, 응급심리 지원 절차 등 실무 중심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서 Wee클래스 운영과 관련된 현안을 논의하고 학교별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상담 교사들의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고, Wee클래스 담당자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학생 상담 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Wee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구체적으로 알게 됐고, 다른 학교 담당자들과 사례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류호 교육장은 “매년 신학기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하여 지원하는 것과 더불어 Wee클래스와 Wee센터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위기학생과 교사들을 함께 지원할 수 있는 협력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