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포털교육

충북도교육청 해양교육원, 사기충전 탐험활동 '오르기' 과정 운영

입력 2025-03-21 09:38

충북도교육청 해양교육원, 도전과 리더십의 산을 넘다!!
충북도교육청 해양교육원, 도전과 리더십의 산을 넘다!!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해양교육원은 3월 20일부터 오는 4월 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6기수에 걸쳐 도내 중‧고등학교 간부학생들을 대상으로 '사기충전 탐험활동 오르기 과정'을 운영한다.

사기충전 탐험활동이란 체인지 자기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학교 밖 몸활동을 통해 자기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며, 모든 학교급이 공통으로 진행하는 꿈꾸기, 학교급별로 신체적 발달상황을 고려하여 초등학교는 걷기, 중학교는 오르기, 고등학교는 가르기를 중심으로 한 자연 속 유의미한 탐험활동이다.

이번 탐험활동은 학생들의 도전 정신과 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충남 홍성의 용봉산 등반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리더십 프로그램 ▲짚트랙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했으며, 학생들은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고 학교 간부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오르기 과정을 통해 도전 정신을 체험하고 리더의 덕목을 키우며 자기성장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송석록 해양교육원장은 “이번 탐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도전 정신을 기르고,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양교육원은 학생들의 해양체험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