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포털교육

부산동래교육지원청, 온샘초등학교 증축 후 새단장 마쳐

입력 2025-03-22 09:20

온샘초등학교,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최우선

부산동래교육지원청
부산동래교육지원청
부산 동래구 소재 공립 ‘온샘초등학교’가 새 단장을 마치고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생들을 맞이하게 됐다.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관내 온샘초등학교가 부족한 교육시설 확보를 위해 증축 공사를 마치고, 57학급(일반교실 55실, 특수학급 2실), 1,37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온샘초등학교는 그동안 늘어나는 학생수로 인해 교육시설이 부족하여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동래교육지원청은 2023년 12월부터 총사업비 112억원을 들여 ‘온샘초등학교 교사 및 급식실 증축공사’를 진행했다.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온샘초등학교는 일반교실 12실을 비롯해 특별교실, 화장실 등을 갖춘 연면적 13,566㎡, 지상 5층 규모의 시설로 문을 열게 됐다. 특히 식당시설을 확장해 안전한 급식 활동도 가능해졌다. 이로써 온샘초등학교는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인성교육, 문화예술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기반을 마련했다.

하승희 교육장은 “공사 기간 내내 여러 불편함을 감수해 준 학부모, 학교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에서 학생들 교육 발전에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