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포털교육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5 지역교육협력정책 학부모 설명회 개최

입력 2025-03-26 14:53

공유학교 및 미래교육협력지구 등 지역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 높이기 위한 학부모 설명회 열어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5 지역교육협력정책 학부모 설명회 개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5 지역교육협력정책 학부모 설명회 개최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6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교육협력 정책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왕 다움 공유학교와 미래교육협력지구는 의왕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학생 및 학부모의 수요에 맞추어 개별 맞춤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대표적인 지역교육협력 정책이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지난 2월 담당교사 설명회를 시작으로, 교(원)장/감 통합회의를 통한 관리자 대상 설명회에 이어 학부모 설명회를 열었다. 학부모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는데, 1부에서는 2024년와 달라진 경기공유학교 정책, 공유학교 유형별 프로그램, 새로 구축된 홈페이지를 통한 수강 신청 방법 등 학부모들이 공유학교를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2부는 미래교육협력지구 설명회로 진행됐는데, 올해 추진되는 9개의 추진 과제, 20개의 세부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찾아가는 시장실: 학부모와의 대화' 시간을 마련하여 김성제 의왕시장이 학부모의 교육 관련 궁금증에 시장이 직접 대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과정은 즐겁고, 결과는 행복한’ 의왕 다움 공유학교는 3월 12일부터 19일까지 2차에 걸쳐 봄 프로그램을 접수받아 인성, 생태·환경, AI·디지털 등 7개 영역에서 15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29일(토) 첫 수업을 앞두고 있다.

성정현 교육장은 “미래 사회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새로운 지역 교육 생태계를 활성화하여 미래교육 체계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