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BANR, BANNER CORP )는 2025년 1분기 순이익이 4510만 달러로 보고됐고 분기 배당금이 0.48달러로 선언됐다.
1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배너는 2025년 4월 16일, 2025년 3월 31일로 종료된 분기의 순이익이 4510만 달러, 즉 희석 주당 1.30달러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이전 분기의 4640만 달러, 즉 희석 주당 1.34달러와 비교할 때 감소한 수치이며, 2024년 1분기의 3760만 달러, 즉 희석 주당 1.09달러와 비교할 때는 증가한 수치다.
2025년 1분기의 순이자 수익은 1억 4110만 달러로, 이전 분기의 1억 4050만 달러와 비교해 소폭 증가했으며, 지난해 같은 분기의 1억 3300만 달러와 비교해도 증가했다.
순이자 수익의 증가는 이자 수익 자산의 수익률 증가와 자금 조달 비용 감소에 기인하며, 이는 이자 수익 자산의 평균 잔액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
2025년 1분기 결과에는 310만 달러의 신용 손실 충당금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이전 분기의 300만 달러와 2024년 1분기의 52만 달러와 비교할 때 증가한 수치다.배너의 이사회는 2025년 5월 9일에 지급될 0.48달러의 분기 배당금을 선언했다.
배너의 마크 그레스코비치 CEO는 "배너의 1분기 운영 결과는 새로운 고객 관계를 성장시키고, 핵심 자금 조달 위치를 유지하며, 고객 충성도와 옹호를 촉진하는 우리의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한 결과를 반영한다"고 말했다.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배너는 총 자산 1617억 달러, 순 대출 1128억 달러, 총 예금 1359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배너는 135개의 전 서비스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인구 기준으로 서부 20대 대도시 통계 지역 중 8곳에 위치하고 있다.
2025년 1분기 주요 사항으로는 순이자 마진이 3.92%로 증가했으며, 수익은 1억 6020만 달러로 이전 분기의 1억 6060만 달러와 비교해 소폭 감소했지만, 지난해 같은 분기와 비교해 11% 증가했다.
조정된 수익은 1억 5990만 달러로, 이전 분기의 1억 6010만 달러와 비교해 소폭 감소했지만, 지난해 같은 분기와 비교해 6% 증가했다.
비이자 수익은 1910만 달러로, 이전 분기의 2000만 달러와 비교해 감소했으며, 지난해 같은 분기의 1160만 달러와 비교해 증가했다.
비이자 비용은 1억 130만 달러로, 이전 분기의 9950만 달러와 지난해 같은 분기의 9760만 달러와 비교해 증가했다.
배너의 효율성 비율은 63.21%로 증가했으며, 조정된 효율성 비율은 62.18%로 증가했다.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배너의 총 공통 주주 자본은 18억 3400만 달러로, 총 자산의 11.34%를 차지하며, 이는 이전 분기의 17억 7400만 달러와 비교해 증가한 수치다.
배너는 134년 동안 고객, 지역 사회, 동료, 회사 및 주주를 위해 올바른 일을 하는 핵심 가치를 유지하고 있다.배너의 신용 지표는 여전히 강력하며, 대출 손실에 대한 준비금은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다.
배너는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도 강력한 핵심 예금 기반의 혜택을 보고 있으며,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핵심 예금은 총 예금의 89%를 차지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