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포털교육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학부모 양육코칭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5-04-23 13:50

내방형·방문형·릴레이형 3가지 맞춤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와 소통 확대 -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학부모 양육코칭 프로그램 운영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학부모 양육코칭 프로그램 운영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4월 18일부터 11월 21일까지 학부모 양육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학부모들에게 자녀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효과적인 양육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전문 코칭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Wee센터에서 직접 상담받는 ‘내방형 양육코칭’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형 양육코칭’ ▲단계별 심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릴레이 양육코칭’의 세 가지 방식으로 운영돼 학부모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내방형 양육코칭'은 매월 새로운 주제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자녀의 신학기 적응 돕기, ▲집중력 향상법, ▲사춘기 자녀와의 소통법, ▲TCI 기반 자녀 기질 및 행동 이해하기, ▲미디어 중독 예방, ▲사회성 발달, ▲학습능력 향상, ▲올바른 성교육 등이다.

심층적인 상담이 필요한 학부모는 '릴레이 양육코칭'을 통해 지속적이고 개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방문형 양육코칭'은 학교 요청에 따라 학부모들이 원하는 교육 주제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나의 차이점을 새로운 관점에서 이해하게 됐고, 격려하는 든든한 엄마가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류호 교육장은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올바른 양육 방법과 부모-자녀 간 원활한 소통이 필수적”이라며, “다양한 양육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