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연예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2025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입력 2025-04-24 12:14

4. 24.(목)부터 재단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 가능.
5. 12.(월)부터 동대문 소재, 전통공연창작마루에서 교육 진행

'2025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포스터 (사진제공=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2025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포스터 (사진제공=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은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전문 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한 ‘2025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상반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4월 24일(목)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추진된 이 사업은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공연 기획자 공급 확대와 역량 강화를 목표로 전통예술 공연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올 사업도 공연기획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실연자나 공연 기획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공연 기획과 저작권, 공연 제작과 홍보 마케팅, 공연 실습과 영상의 3개 분야로 나눠 6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각 분야의 전문 강사진이 이론과 실습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한다.

1차 과정인 공연 기획과 저작권 분야 교육은 공연 기획서 작성 실습으로 기획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저작권을 알고 활용하는 방안에 중점을 두고 있다.

2차 과정은 공연 제작과 홍보마케팅 분야로, 무대, 음향, 조명 등 공연 제작 실무를 중심으로 한 교육과 타깃 관객 설정을 통한 홍보 방법을 다룬다.

3차 과정은 공연 실습과 영상 분야로, 실제 공연기획 및 운영 사례 연구를 통해 기획 실무를 심도 있게 살펴보고 영상제작과 활용에 대해 배운다.

참가 신청은 4월 24일부터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회차 당 선착순으로 40명을 선발한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