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포털교육

태안교육지원청, 2025 태안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 개최

입력 2025-04-24 14:40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협력체계 강화

태안교육지원청, 2025 태안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 개최
태안교육지원청, 2025 태안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 개최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태안교육지원청 교육사랑실에서 ‘2025 태안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하고, 장애학생 인권 보호 및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는 장애학생의 인권을 실질적으로 보호하고, 다각적 지원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태안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교육과장을 단장으로 경찰, 상담 및 성교육 전문가, 장애학생 보호자 등 총 1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기 현장지원과 더봄학생 맞춤 상담, 관련 연수 및 우수사례 홍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정기 현장지원 일정 협의 ▲더봄학생 지원 방안 ▲유관기관 협력체계 강화 ▲인권침해 예방교육 방향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원 중 한 명은 “장애학생의 안전과 인권을 지키는 데 현장 교사로서 무엇을 해야 할지 더 구체적으로 고민할 수 있었다.”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연계가 중요함을 다시 느꼈다.”고 전했다.

류재환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장애학생 인권보호 체계가 더욱 탄탄히 구축되길 기대한다.”며, “학생과 보호자가 모두 안심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