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BUX, STARBUCKS CORP )는 2025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4월 29일, 스타벅스가 2025년 3월 30일로 종료된 13주 회계연도 2분기 재무 결과를 발표했다.2025 회계연도 2분기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다.
글로벌 동종 매장 매출은 1% 감소했으며, 이는 2% 감소한 동종 거래 수에 의해 주도되었고, 평균 티켓 가격은 1% 증가하여 부분적으로 상쇄됐다.
북미 지역의 동종 매장 매출은 1% 감소했으며, 이는 4% 감소한 동종 거래 수에 의해 주도되었고, 평균 티켓 가격은 3% 증가하여 부분적으로 상쇄됐다.
미국의 동종 매장 매출은 2% 감소했으며, 이는 4% 감소한 동종 거래 수에 의해 주도되었고, 평균 티켓 가격은 3% 증가하여 부분적으로 상쇄됐다.
국제 동종 매장 매출은 2% 증가했으며, 이는 3% 증가한 동종 거래 수에 의해 주도되었고, 평균 티켓 가격은 1% 감소하여 부분적으로 상쇄됐다.
스타벅스는 2분기에 213개의 신규 매장을 열어 총 40,789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53%는 회사 운영 매장이고 47%는 라이센스 매장이다.
2분기 통합 순매출은 2% 증가하여 88억 달러에 달했으며, 이는 상수 통화 기준으로 3% 증가한 수치이다.
GAAP 운영 마진은 전년 대비 590 베이시스 포인트 축소되어 6.9%에 달했으며, 이는 주로 'Back to Starbucks' 지원을 위한 추가 인력과 비율 감소에 의해 주도됐다.비GAAP 운영 마진은 전년 대비 460 베이시스 포인트 축소되어 8.2%에 달했다.
GAAP 기준 주당 순이익은 0.34달러로 전년 대비 50% 감소했으며, 비GAAP 기준 주당 순이익은 0.41달러로 전년 대비 40% 감소했다.
브라이언 니콜 스타벅스 CEO는 'Back to Starbucks' 계획이 비즈니스를 전환하고 향후 기회를 열기 위한 올바른 전략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캐시 스미스 CFO는 재무 결과가 스타벅스의 잠재력과는 거리가 멀지만, 더 나은 비즈니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5 회계연도 2분기 북미 부문 실적은 순매출이 64억 7,27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 증가했으며, 운영 소득은 7억 4,830만 달러로 35% 감소했다.
국제 부문 실적은 순매출이 18억 6,710만 달러로 6% 증가했으며, 운영 소득은 2억 1,700만 달러로 7% 감소했다.
채널 개발 부문 실적은 순매출이 4억 9,000만 달러로 2% 감소했으며, 운영 소득은 1억 9,350만 달러로 11% 감소했다.스타벅스는 2025년 5월 30일에 주당 0.61달러의 현금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현재 스타벅스의 재무 상태는 총 자산이 31,633.1억 달러이며, 총 부채는 39,248.5억 달러로 나타났다.
주주 자본은 -7,622.5억 달러로, 이는 스타벅스의 재무 건전성에 대한 우려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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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