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달곰 과자 가게’는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곰 남매 ‘아웅이’와 ‘다웅이’가 빵과 과자를 만드는 이야기를 통해 초등 수학의 여러가지 개념과 성질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책이다.
이번 도서 1편은 ‘복숭아 과자 & 장미 케이크’로, ‘달달곰 과자 가게’에서 엄마 아빠를 도와 일하는 곰 남매가 복숭아 과자와 장미 케이크를 만들면서 생기는 에피소드와 함께 수학 개념을 녹인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흥미로운 이야기와 ‘간식’이라는 소재로 독자는 친근감과 호감을 느끼며, 수학에 대한 호기심도 해결하고 흥미 또한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된다. 또 이야기 속 간식에 대한 실제 레시피도 있어, 직접 체험하며 수학 개념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저자는 현재 초등학교 교과서 집필진으로 활동하고 있는 서지원 작가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교과서를 비롯해 ‘신통방통 수학’, ‘신비아파트 수학귀신’ 등 250여 종의 아동 도서를 집필한 바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달달곰 과자 가게’는 따뜻한 가족 이야기와 아이들이 좋아하고 몰입할 수 있는 소재로 정서는 물론 초등 수학 개념까지 챙길 수 있는 도서”라며 “앞으로 시리즈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특별한 레시피와 함께 재미있는 수학 내용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