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스펙’은 변화하는 세대의 일에 대한 생각에 공감하고 더 나은 커리어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일을 고민하는 이들이 Re:스펙을 통해 ‘스펙을 다시 만든다’는 의미와 함께, ‘세상의 모든 일하는 이를 존중한다(RESPECT)’는 잡코리아·알바몬 통합 브랜드 캠페인 메시지가 담겼다.
기존 뉴스레터와 달리 매호 세분화된 새로운 타겟층을 겨냥한 콘텐츠를 구성해, 구직자는 물론 잠재 구직자들의 공감과 흥미를 끌어낼 예정이다.
뉴스레터 콘텐츠는 인터뷰, 리서치, 커리어 꿀팁, 이슈 클리핑 등 총 4개 메인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인터뷰’ 코너에서는 직업과 직장생활에 대한 생생한 스토리를, ‘리서치’ 코너에서는 취업·이직·직장생활 관련 설문조사를 통해 직장인과 구직자의 솔직한 속마음을 전한다.
Re:스펙 1호는 '요즘 일하지 않는 사람들'을 주제로 '우아한 백수들'이라는 타이틀 아래 다양한 이야기를 다뤘다. 직장생활 경험이 있는 니트족을 인터뷰하고, 직업이 없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그들의 삶과 고민을 담아냈다. 아울러 다시 일할 준비를 돕기 위한 현실적인 가이드도 제시했다.
Re:스펙 뉴스레터는 앞으로 격주 수요일마다 이메일을 통해 발행되며, Re:스펙 2호는 오는 5월 14일 공개될 예정이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