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4-30 10:41  |  생활경제

㈜원강, 2025 KTA Tunnelling Awards에서 ‘획기적인 제품·장비’ 부문 수상

플라즈마 보강 기술 적용한 암반굴착 픽커터 성능향상 기술로 혁신성 입증

주식회사 원강 허엽 연구소장(왼쪽)과 강태영 대표. 제공=㈜원강
주식회사 원강 허엽 연구소장(왼쪽)과 강태영 대표. 제공=㈜원강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원강(대표 강태영)은 한국터널지하공간학회(KTA)가 주최한 2025 KTA Tunnelling Awards에서 획기적인 제품/장비부문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수상한 기술은플라즈마 보강을 이용한 암반굴착 픽커터 성능향상 기술, ㈜원강이 한국건설기술연구원(대표 박선규)과 수요&패밀리 기업으로 함께 공동 연구개발을 수행한 결과물이자, 양 기관이 이번 어워드에서 공동으로 수상한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암반굴착 로드헤더 장비의 핵심 부품인 픽커터에 플라즈마 보강 기술을 적용하여 내마모성과 작업 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으며, 터널 및 지하공간 시공 현장에서 실질적인 성능 개선과 생산성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원강이 터널링 산업 발전에 기여한 혁신적인 기술력과 그 기술이 현장에 실제 적용되어 변화를 이끌어낸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로 평가된다.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원강의 Total Foundation R&D Center(연구소장 허엽)에서는 연구 개발을 통해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건설기술연구원의 수요&패밀리 기업으로 함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원강(WONKANG ROADBIT)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특허 6건과 국내상표권 2, 국외 상표권 3건을 취득했으며, ISO 9001, 14001, 45001 인증으로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품질 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