얌차이나홀딩스(YUMC, Yum China Holdings, Inc. )는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3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4월 30일, 얌차이나홀딩스가 2025년 3월 31일로 종료된 1분기 비감사 실적을 발표했다.이번 발표는 현재 보고서의 부록 99.1로 제공된다.
1분기 주요 내용으로는 총 시스템 매출이 전년 대비 2% 증가했으며, 이는 주로 4%의 순 신규 매장 기여에 기인한다.같은 매장 매출은 2024년 1분기 이후 처음으로 전년 수준의 100%에 도달했다.같은 매장 거래는 6% 증가하여 9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총 수익은 전년 대비 1% 증가한 30억 달러에 달했으며, 외환 영향을 제외하면 2% 증가했다.
회사는 이번 분기에 247개의 순 신규 매장을 열었고, 이 중 62개는 가맹점이 개설한 매장으로 전체의 25%를 차지했다.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총 매장 수는 16,642개에 달하며, 이 중 KFC 매장은 11,943개, 피자헛 매장은 3,769개이다.배달 매출은 전년 대비 13% 증가하여 KFC와 피자헛의 매출에서 약 42%를 차지했다.
운영 이익은 전년 대비 7% 증가한 3억 9,900만 달러에 달했으며, 핵심 운영 이익은 8% 증가했다.운영 이익률은 13.4%로, 전년 대비 80bp 증가했다.레스토랑 이익률은 18.6%로, 100bp 증가했다.
희석 주당순이익(EPS)은 전년 대비 8% 증가한 0.77달러로, 이는 1분기 기준으로 최고치를 기록했다.
외환 영향을 제외하면 10% 증가했으며, 외환 및 공정가치 평가의 부정적 영향을 제외하면 12% 증가했다.
주주에게는 2억 6,200만 달러를 반환했으며, 이는 1억 7,200만 달러의 자사주 매입과 9천만 달러의 현금 배당으로 이루어졌다.디지털 매출은 26억 달러에 달하며, 디지털 주문이 전체 매출의 약 93%를 차지했다.
KFC와 피자헛의 총 회원 수는 5억 4천만 명을 초과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수치이다.회원 매출은 KFC와 피자헛의 시스템 매출의 약 66%를 차지했다.
CEO 조이 왓은 "우리는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도 견고한 1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언급하며, "이 결과는 우리의 비즈니스 회복력과 혁신 및 운영 효율성을 강조하는 이중 초점 전략의 성공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또한, 2025 회계연도에 1,600~1,800개의 순 신규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5년부터 2026년까지 주주에게 총 30억 달러를 반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8억 2,500만 달러로, 2024년 12월 31일의 7억 2,300만 달러에서 증가했다.총 자산은 110억 20만 달러로, 총 부채는 45억 6,300만 달러에 달한다.
얌차이나홀딩스는 현재 안정적인 재무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