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아이엠뱅크 황병우, 3위 신한은행 정상혁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은행 CEO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분석결과는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의 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2,202,1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CEO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CEO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 평가도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5월 은행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하나은행 이호성, 아이엠뱅크 황병우, 신한은행 정상혁, 농협은행 이석용, 기업은행 김성태, 산업은행 강석훈, 수출입은행 윤희성, 씨티은행 유명순, 수협은행 신학기, 국민은행 이재근, 우리은행 정진완, SC제일은행 이광희 순이었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은행 이호성 브랜드는 참여지수 98,176 미디어지수 127,025 소통지수 145,074 커뮤니티지수 104,3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4,61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6,707과 비교해보면 29.43% 상승했다.
2위, 아이엠뱅크 황병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867 미디어지수 110,790 소통지수 115,066 커뮤니티지수 125,9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6,69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56,427과 비교해보면 2.25% 상승했다.
3위, 신한은행 정상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065 미디어지수 101,674 소통지수 101,858 커뮤니티지수 106,8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46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30,191과 비교해보면 18.8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CEO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하나은행 이호성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2,709,767개와 비교하면 18.7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35% 상승, 브랜드이슈 27.25% 하락, 브랜드소통 26.54% 하락, 브랜드확산 22.7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