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릿에어로시스템즈홀딩스(SPR, Spirit AeroSystems Holdings, Inc. )는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5월 1일, 스피릿에어로시스템즈홀딩스가 2025년 4월 3일로 종료된 3개월 동안의 재무 결과를 발표했다.
2025년 1분기 매출은 15억 2,200만 달러로, 2024년 같은 기간의 17억 3,000만 달러에 비해 11% 감소했다.주당 순손실은 $(5.21)로, 2024년 1분기의 $(5.31)에서 소폭 개선되었다.조정된 주당 순손실은 $(4.25)로, 2024년 1분기의 $(3.93)에서 악화되었다.
운영에서 사용된 현금은 4억 2,000만 달러였으며, 자유 현금 흐름은 4억 7,400만 달러로 집계되었다.
스피릿의 매출 감소는 주로 보잉 프로그램의 생산 활동 감소에 기인하며, 특히 보잉 737 프로그램에서 두드러진다.
2024년 1분기 동안 보잉 737 프로그램의 생산 활동은 예상되는 생산 증가율을 준비하기 위해 더 높았으나, 이후 이 증가율이 지연되었다.
이러한 감소는 2025년 1분기 동안 에어버스 프로그램에서의 생산 활동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
2025년 1분기 말 스피릿의 수주 잔고는 약 480억 달러로, 이는 에어버스와 보잉의 모든 상업 플랫폼에 대한 작업 패키지를 포함한다.
운영 손실은 2024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개선되었으며, 이는 추정치의 총 변화가 적었고, Fiber Materials, Inc.의 매각으로 인한 8,000만 달러의 이익이 있었기 때문이다.그러나 1억 1,600만 달러의 보증 준비금이 설정되었다.
2025년 1분기 동안 스피릿은 특정 보증 문제와 관련된 추정치를 업데이트하고, 타이타늄 기록 및 인증과 관련된 부품에 대해 보증 준비금을 설정했다.이 비용은 상업 부문의 미지정 매출원가에 기록된다.
스피릿은 공급업체로부터 회수할 수 있는 계약적 권리가 있으며, 이를 적극적으로 추구할 계획이다.
2025년 1분기 동안 스피릿의 현금 잔고는 2억 2,000만 달러로, 2024년 같은 기간의 5억 3,700만 달러에서 감소했다.
2024년과 2025년의 고객 선급금이 운영 유동성에 필수적이었으나, 추가 선급금을 확보하거나 현재 선급금을 상환할 수 있을지에 대한 보장은 없다.
스피릿은 보잉과의 합병 계약에 따라 2025년 3분기에 거래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에어버스와의 특정 사업 부문의 매각 완료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스피릿은 에어버스와의 자산 및 사이트 이전에 대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거래는 4억 3,900만 달러의 현금과 함께 진행된다.
2025년 1분기 상업 부문 매출은 11억 6,160만 달러로, 2024년 같은 기간의 13억 5,610만 달러에 비해 14.3% 감소했다.
방산 및 우주 부문 매출은 2억 6,100만 달러로, 2024년 같은 기간의 2억 5,080만 달러에 비해 증가했다.
애프터마켓 부문 매출은 9,920만 달러로, 2024년 같은 기간의 9,590만 달러에 비해 소폭 증가했다.
스피릿의 현재 재무 상태는 매출 감소와 운영 손실에도 불구하고, 고객 선급금과 자산 매각을 통해 유동성을 확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2025년 1분기 동안 스피릿은 계속해서 운영 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추가 자금 확보가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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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