맷슨(MATX, Matson, Inc. )은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5월 5일, 맷슨은 2025년 3월 31일로 종료된 분기의 실적을 발표했다.이번 분기 맷슨의 순이익은 7230만 달러로, 희석 주당 2.18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2024년 같은 분기의 3610만 달러, 즉 희석 주당 1.04 달러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2025년 1분기 통합 수익은 7820만 달러로, 2024년 1분기의 7221만 달러와 비교해 8.3% 증가했다.
맷슨의 회장 겸 CEO인 맷 콕스는 "우리의 1분기 재무 성과는 예상대로 진행되었으며, 전년 대비 통합 운영 수익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주로 중국 서비스에서 발생한 것으로, 2024년 4분기의 높은 화물 요금이 이어지고, 전통적인 설날 이후의 건강한 화물 수요가 결합된 결과다.
국내 무역 경로에서는 하와이와 알래스카에서의 물량이 증가했으나, 괌에서는 감소세를 보였다.
물류 부문에서는 화물 포워딩 및 운송 중개에서의 기여도가 낮아져 운영 수익이 감소했으나, 공급망 관리에서의 기여도가 이를 부분적으로 상쇄했다.2025년 전망에 대해 맷슨은 시장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2025년 전망을 하향 조정했다.
현재 관세 및 글로벌 무역, 규제 조치, 미국 경제의 궤적 및 기타 지정학적 요인에 대한 불확실성이 크다.
4월에 발생한 태평양 횡단 수요의 급격한 감소와 컨테이너 수요에 대한 제한된 가시성으로 인해, 2025년 2분기 해양 운송 운영 수익은 2024년 2분기보다 의미 있게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물류 부문에서도 2025년 2분기 운영 수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낮을 것으로 보인다.
2025년 전체 해양 운송 운영 수익은 지난해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 금액은 위에서 언급한 글로벌 무역 및 거시 경제 불확실성의 영향과 시기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물류 부문도 지난해보다 낮은 운영 수익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2025년 1분기 동안 맷슨은 약 50만 주를 6920만 달러에 재매입했으며, 2025년 5월 8일 기준으로 모든 주주에게 지급될 현금 배당금은 주당 0.34 달러로 선언되었다.
2025년 1분기 동안 맷슨의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1억 2200만 달러로, 2024년 12월 31일의 2억 6680만 달러에서 감소했다.
운영 활동에서 발생한 순현금은 8900만 달러로, 2024년 1분기의 3660만 달러와 비교해 증가했다.자본 지출은 8920만 달러로, 2024년 1분기의 5530만 달러에 비해 증가했다.
2025년 1분기 동안 맷슨의 총 부채는 3억 9080만 달러로, 10.1백만 달러 감소했다.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맷슨은 6억 4390만 달러의 회전 신용 시설을 이용할 수 있었다.
현재 맷슨은 140년 이상의 운영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공급망 중단 기간 동안에도 역사적으로 좋은 성과를 보여왔다.맷슨은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공급망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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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