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글로벌마켓

나이키(NKE), 고위 리더십 변화 발표로 성장 가속화 및 Win Now 행동 계획 추진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5-06 07:01

나이키(NKE, NIKE, Inc. )는 고위 리더십 변화 발표로 성장 가속화와 Win Now 행동 계획을 추진했다.

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5월 5일, 나이키는 고위 리더십 팀(SLT)의 전략적 변화를 발표하며, 경험이 풍부한 리더들을 승진시켜 Win Now 행동 계획을 통해 회사의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기로 했다.

엘리엇 힐, 나이키의 사장 겸 CEO와 하이디 오닐, 소비자, 제품 및 브랜드 사장은 소비자, 제품 및 브랜드 리더십을 이제 세 가지 별도의 영역인 소비자 및 스포츠, 마케팅, 제품 창출로 나누기로 결정했다.이들 역할은 이제 힐에게 직접 보고된다.이러한 변화의 결과로 오닐은 26년간의 나이키 경력을 마치고 은퇴하기로 했다.그녀는 2025년 9월까지 자문 역할을 계속 수행할 예정이다.

힐은 "하이디는 거의 30년 동안 나이키, 스포츠 및 전 세계의 운동선수들을 위해 진정한 챔피언이었다. 그녀의 비전과 헌신은 나이키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고, 스포츠 세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새로운 고위 리더십 임명은 즉시 효력을 발휘하며 다음과 같다.

에이미 몬탱, 이전 글로벌 여성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가 나이키의 사장으로 승진하여 모든 스포츠에서 소비자를 섬기고 나이키 브랜드의 미래 성장을 이끌 책임을 맡는다.

필 맥카트니, 이전 신발 부사장이 EVP, 혁신, 디자인 및 제품 책임자로 승진하여 매 시즌 혁신적이고 인기 있는 제품을 창출하는 책임을 맡는다.

니콜 그레이엄, 이전 마케팅 책임자가 EVP, 마케팅 책임자로 승진하여 나이키, 조던 및 컨버스의 스토리텔링을 이끌어 소비자에게 영감을 주고 브랜드를 차별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톰 클락, 현재 CEO의 전략 자문가이자 SLT의 일원이 새로운 역할인 성장 이니셔티브 책임자로 임명된다.

힐은 "이 새로운 구조와 리더십 팀이 마련되면 나이키의 모든 장점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주요 리더들에 대한 배경 정보는 다음과 같다.

에이미 몬탱은 나이키에서 20년간 근무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여성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로 재직했다. 그녀는 아시아 태평양 및 라틴 아메리카, 글로벌 남성, 글로벌 카테고리, 글로벌 여성, 글로벌 머천다이징 등 다양한 VP/GM 역할을 수행했다. 나이키에 합류하기 전, 몬탱은 갭, 멀빈스, 월마트에서 할당, 계획 및 머천다이징 업무를 담당했다.

필 맥카트니는 나이키에서 27년의 경력을 가진 전문가로, 2016년부터 신발 부사장으로 재직했다. 그는 지난 9년 동안 나이키의 성장에 크게 기여했으며, 다양한 역할을 통해 제품 개발, 디자인 및 머천다이징을 담당했다.

니콜 그레이엄은 마케팅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비전 있는 리더로, 2023년 CMO로 재합류했다. 그녀는 올림픽, 패럴림픽, 월드컵, NBA 결승전 및 슈퍼볼과 같은 글로벌 스포츠 순간을 위한 세계적 수준의 마케팅을 창출한 실적이 있다.

톰 클락은 1980년 나이키에 입사하여 생체역학 연구 책임자로 시작해 연구 및 개발 책임자, 마케팅 부사장, 나이키 브랜드 총괄 매니저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했다. 그는 1994년부터 2000년까지 사장 겸 COO로 재직했으며, 2023년 CEO의 전략 자문가로 임명되기 전 11년간 나이키의 혁신 책임자로 재직했다.

나이키는 오리건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스포츠 및 피트니스 활동을 위한 정품 운동화, 의류, 장비 및 액세서리의 세계적인 설계자, 마케팅 및 유통업체이다. 나이키의 수익 발표 및 기타 재무 정보는 인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