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데이식스, 3위 박지현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 측정한 라이징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63,997,51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라이징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세부지표에는 카테고리 소비 가중치가 포함됐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스타, 광고모델, 신인아이돌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한 브랜드를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으로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속에서 성장하는 브랜드를 분석할 수 있다.
2025년 5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변우석, 데이식스, 박지현, 고윤정, 김도영, 키키, 정준원, 이준영, 이수지, 신시아, 스트레이키즈, 강유석, 비비, 이영지, 이제훈, 박서진, 김원훈, 투어스, 엔하이픈, 임우일, 최현욱, 이준혁, 박정민, 김혜윤, 안성훈, 최우식, 베이비몬스터, 서강준, 차주영, 캣츠아이 순으로 분석됐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84,344 미디어지수 780,262 소통지수 1,233,325 커뮤니티지수 1,256,7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54,72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01,990과 비교해보면 24.27% 상승했다.
2위, 데이식스 ( 성진, 영케이, 원필, 도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4,882 미디어지수 529,363 소통지수 1,361,332 커뮤니티지수 1,291,1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6,75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97,134와 비교해보면 37.72% 상승했다.
3위, 박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284 미디어지수 742,161 소통지수 1,552,875 커뮤니티지수 935,7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3,07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91,127과 비교해보면 39.0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변우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라이징스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라이징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49,386,585개와 비교하면 29.5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8.95% 상승, 브랜드이슈 36.36% 상승, 브랜드소통 24.95% 상승, 브랜드확산 5.4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변우석 브랜드는 누구도 멈출 수 없는 팬덤 파워로 1위를 지켰다. 데이식스 브랜드는 팬들과 함께 한 월드 투어로 2위를 차지했다. 3위를 기록한 박지현 브랜드는 콘서트와 방송에서 트로트 대세를 스스로 입증했다. 이어 4위 고윤정 브랜드는 드라마를 통해 슬기로운 성장을 보여주었다. 5위 김도영 브랜드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팬들의 관심이 높았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