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투어스, 3위 미야오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807,237개를 추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은 2023년 이후 데뷔한 아이돌 그룹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2025년 6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키키, 투어스, 미야오, 이즈나, 아일릿 , 하츠투하츠, 캣츠아이, 베이비몬스터, 리센느, 유니스, 이프아이, 메이딘, 넥스지, 빅오션, 뉴비트, 아르테미스, 지니어스, 에이트, 수피아, VVS, 나우어데이즈, 킥플립, 로스트, 버비, 트레이서, 호라이즌, 클로즈유어아이즈, 에이원, 세이마이네임, 러브원 순으로 분석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1위를 기록한 키키 ( 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936 미디어지수 545,970 소통지수 510,170 커뮤니티지수 382,4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9,54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34,366과 비교해보면 0.29% 하락했다.
2위, 투어스 ( 신유, 도훈, 영재, 한진, 지훈, 경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272 미디어지수 268,110 소통지수 368,177 커뮤니티지수 349,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7,83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79,811과 비교해보면 21.23% 상승했다.
3위, 미야오 ( 수인, 가원, 안나, 나린, 엘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600 미디어지수 325,154 소통지수 261,815 커뮤니티지수 141,3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2,96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6,058과 비교해보면 464.0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6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키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340,281개와 비교하면 4.5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02% 상승, 브랜드이슈 25.03% 상승, 브랜드소통 0.26% 하락, 브랜드확산 11.4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6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키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젠지하다, 모델하다, 시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두미, 프로야구 시구, 대학축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58%를 기록했다”라고 덧붙였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