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845,5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5년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슈퍼대디, 델리프, 비컴, 루이비앙, 베베숲, 킹, 순둥이, 미엘, 아이러브베베, 크리넥스, 보솜이, 베베앙, 스마트에코, 물따로, 붕어빵, 마더케이, 네츄럴오가닉, 달곰이, 올프리, 닥터아토, 시치미, 도담이, 꿈토리, 그린터치, 도리도리, 클레보스, 마미요, 앙쥬르 물티슈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155 소통지수 587,338 커뮤니티지수 516,7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8,24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37,050과 비교해보면 0.09% 상승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225 소통지수 508,831 커뮤니티지수 589,3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4,37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64,904와 비교해보면 4.70% 상승했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190 소통지수 398,881 커뮤니티지수 450,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5,90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72,048과 비교해보면 11.7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1,787,121개와 비교하면 7.9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28% 하락, 브랜드소통 4.26% 하락, 브랜드확산 10.4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안전하다, 시원하다, 강력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육아 물티슈, 본보야지 물티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2.81%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