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196,663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616,241개와 비교하면 10.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2025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라엘, 좋은느낌, 화이트, 한나패드, 리버티, 순수한면, 유기농본, 허브데이, 쏘피, 오드리선, 잇츠미, 바디피트, 콜만, 라라문, 라네이처, 위스퍼, 나트라케어, 내츄럴코튼, 청담소녀, 예지미인, 뷰코셋, 슈베스, 마로메라, 29데이즈, 앨리스, 네띠, 잇츠마인 생리대 순으로 분석됐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1,824 소통지수 408,036 커뮤니티지수 686,8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6,66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56,828과 비교해보면 0.88% 하락했다.
2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70 소통지수 353,630 커뮤니티지수 402,2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3,21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64,214와 비교해보면 19.42% 상승했다.
3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26 소통지수 132,281 커뮤니티지수 627,9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54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65,654와 비교해보면 36.4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616,241개와 비교하면 10.3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85% 하락, 브랜드소통 4.62% 하락, 브랜드확산 19.6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전하다, 국내 제조하다, 갚아드립니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순면커버, 오버나이트 생리대, 유기농 커버'가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70%로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