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머홀딩스(ZBH, ZIMMER BIOMET HOLDINGS, INC. )는 모노그램 테크놀로지스를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1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짐머홀딩스가 모노그램 테크놀로지스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거래는 모노그램의 모든 발행 주식을 인수하는 것으로, 주당 4.04달러의 현금 지급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약 1억 6,800만 달러의 기업 가치를 의미한다.
모노그램의 주주들은 또한 특정 제품 개발, 규제 및 수익 목표가 달성될 경우 최대 12.37달러의 현금을 받을 수 있는 비거래 가능한 조건부 가치권(CVR)을 받게 된다.짐머홀딩스와 모노그램의 이사회는 이번 거래를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모노그램의 반자율 및 완전 자율 로봇 기술은 짐머홀딩스의 ROSA® 로봇 플랫폼과 내비게이션 기술을 확장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노그램은 2025년 3월에 FDA 510(k) 승인을 받은 CT 기반 반자율 AI 내비게이션 무릎 관절 수술 로봇 기술을 개발했으며, 2027년 초에 짐머홀딩스의 임플란트와 함께 상용화될 예정이다.
또한, 모노그램은 안전성, 효율성 및 결과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완전 자율 버전의 기술을 개발 중이다.
이번 거래가 완료되면 짐머홀딩스는 정형외과 분야에서 완전 자율 수술 로봇을 제공하는 최초의 기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짐머홀딩스는 이번 거래를 통해 로봇 무릎 수술의 미국 내 채택을 개선하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여 제품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짐머홀딩스는 이번 인수가 2025년, 2026년 및 2027년 동안 조정된 주당순이익에 중립적일 것으로 예상하며, 2028년 이후에는 수익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거래 완료는 필요한 규제 승인 및 모노그램 주주들의 승인을 포함한 일반적인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2025년 하반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짐머홀딩스는 이번 거래를 현금 및 기타 부채 자금을 통해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는 짐머홀딩스의 로봇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정형외과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 중 하나인 로봇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