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글로벌마켓

프로스퍼리티뱅크셰어스(PB), 아메리칸 뱅크 홀딩스 인수 합병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7-18 20:21

프로스퍼리티뱅크셰어스(PB, PROSPERITY BANCSHARES INC )는 합병을 발표했다.

1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18일, 프로스퍼리티뱅크셰어스(Prosperity Bancshares, Inc.)와 아메리칸 뱅크 홀딩 코퍼레이션(American Bank Holding Corporation)은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프로스퍼리티뱅크셰어스는 아메리칸 뱅크를 인수할 예정이다.

아메리칸 뱅크는 텍사스주 코퍼스 크리스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8개의 은행 사무소와 2개의 대출 생산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아메리칸 뱅크는 총 자산 25억 달러, 총 대출 18억 달러, 총 예금 23억 달러를 보고했다.

합병 계약에 따라 프로스퍼리티는 아메리칸의 모든 보통주에 대해 4,439,981주의 프로스퍼리티 보통주를 발행할 예정이다.

이는 2025년 7월 16일 기준 프로스퍼리티의 종가 72.40달러를 기준으로 약 3억 2,150만 달러에 해당한다.

아메리칸 뱅크의 CEO인 스티븐 라파엘은 프로스퍼리티 뱅크의 남부 텍사스 및 샌안토니오 지역 회장으로 합류할 예정이며, 아메리칸 뱅크의 회장인 벤 월리스는 프로스퍼리티 뱅크의 남부 텍사스 수석 회장으로 합류할 예정이다.

합병 완료 후, 스티븐 라파엘과 아메리칸의 의장인 팻 하운 월리스는 프로스퍼리티 뱅크의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프로스퍼리티의 데이비드 잘만 CEO는 아메리칸 뱅크와의 파트너십에 대해 큰 기대를 표명하며, 두 은행의 상호 보완적인 입지를 강조했다.

합병은 양사의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승인되었으며, 2025년 4분기 또는 2026년 1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거래는 아메리칸의 주주 승인 및 관례적인 규제 승인을 포함한 특정 조건에 따라 진행된다.

아메리칸은 스티븐스 주식회사를 재무 자문사로, 노턴 로즈 풀브라이트를 법률 자문사로 두고 있으며, 프로스퍼리티는 키프 브루예트 & 우즈를 재무 자문사로, 왁텔, 리프턴, 로젠 & 카츠를 법률 자문사로 두고 있다.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프로스퍼리티뱅크셰어스는 387억 6,500만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텍사스와 오클라호마 전역에서 개인 및 기업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스퍼리티는 283개의 전 서비스 은행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일상적인 금융 요구를 간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메리칸 뱅크는 1970년 코퍼스 크리스티에서 설립되었으며, 20개의 은행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 은행은 상업 은행 서비스, 개인 및 비즈니스 뱅킹 서비스, 자산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프로스퍼리티와 아메리칸 간의 제안된 거래, 미래 재무 및 운영 결과, 거래의 이점 및 시너지, 프로스퍼리티의 보통주 발행 등을 포함한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진술은 프로스퍼리티와 그 자회사의 현재 기대, 가정, 추정 및 예측에 기반하고 있으며, 실제 결과가 이러한 진술에서 표현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중요한 위험과 불확실성에 노출되어 있다.

투자자와 증권 보유자는 SEC에 제출될 등록 명세서 및 관련 문서를 주의 깊게 읽을 것을 권장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