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인베스트먼트(SEIC, SEI INVESTMENTS CO )는 전략적 투자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1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18일, SEI인베스트먼트와 스트라토스 웰스 홀딩스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파트너십은 재정 고문들이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SEI는 스트라토스 비즈니스에 전략적 투자를 하며, 이는 재정 고문들의 성공을 지원하는 가족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트라토스는 오하이오주 비치우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전역 26개 주에서 360명 이상의 경험이 풍부한 재정 고문과 재정 계획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스트라토스의 창립자이자 CEO인 제프 콘셉션은 스트라토스 비즈니스를 계속 이끌며, SEI의 제휴 비즈니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스트라토스의 기존 비즈니스 및 고객 서비스 모델은 계속 유지되며, SEI의 기술, 수탁, 운영 및 자산 관리 능력으로 강화될 것이다.
콘셉션은 파트너십에 대해 "우리는 고문들의 성공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투자 자본뿐만 아니라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전문성을 제공할 파트너를 찾고 있었다. SEI와의 협력은 우리의 지속적인 전략적 비전의 핵심 요소로, 고문들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우리는 이 파트너십이 우리의 제안을 강화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SEI는 약 5억 2,700만 달러를 지불하고 이 새로운 법인의 57.5%의 지분을 인수할 예정이다. 특정 기존 스트라토스 주주들은 42.5%를 계속 보유하게 되며, 이는 36개월, 54개월, 72개월 후에 행사할 수 있는 세 가지 동등한 풋/콜 옵션에 따라 SEI가 100%를 소유하게 될 수 있다.
이 거래는 두 단계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며, 미국 기반의 스트라토스 비즈니스는 2025년 하반기에, 멕시코 기반의 NSC 비즈니스는 2026년 상반기에 마감될 예정이다. SEI는 이 거래가 자본 반환 능력에 제약을 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EI는 현재 약 1.6조 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고객의 자본을 보다 효과적으로 배치할 수 있도록 솔루션과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스트라토스는 독립적인 재정 고문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유연한 제휴 모델과 운영, IT, 준수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 파트너십은 SEI의 자산 관리 생태계를 강화하고, 고객과 투자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현재 SEI의 재무 상태는 안정적이며, 이번 거래를 통해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