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KIPA파마(HOOK, HOOKIPA Pharma Inc. )는 자발적 상장 폐지 및 등록 취소 의사를 발표했다.
1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18일, HOOKIPA파마가 나스닥 자본 시장에서 자사의 보통주를 자발적으로 상장 폐지하고, 1934년 증권 거래법 제12(b) 및 제12(g) 조항에 따라 등록을 취소할 의사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HOOKIPA는 2025년 7월 29일경 증권 거래 위원회(SEC)에 상장 폐지 및 등록 취소를 위한 양식 25를 제출할 계획이며, 상장 폐지 및 등록 취소는 2025년 8월 8일경에 효력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상장 폐지 이후 HOOKIPA의 보통주는 사적 거래 및 장외 시장에서만 거래될 수 있으며, 거래가 계속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HOOKIPA는 또한 상장 폐지 후, SEC에 양식 15를 제출하여 보통주를 제12(g) 조항에 따라 등록 취소하고, 제15(d) 조항에 따른 보고 의무를 중단할 예정이다.양식 15 제출 후, HOOKIPA는 SEC에 특정 보고서를 제출할 의무가 면제된다.
HOOKIPA는 2025년 5월 21일, Gilead Sciences, Inc.와 자산 매입 계약을 체결하여, Gilead가 HOOKIPA의 HB-400 프로그램 및 HB-500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산을 인수할 예정이다.
주주들이 자산 매각 및 HOOKIPA의 해산과 청산을 승인할 경우, HOOKIPA는 델라웨어 주 국무장관에게 해산 증명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HOOKIPA는 자산 매각 후, 해산 및 청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보고 의무가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것이라고 판단하여 자발적으로 상장 폐지 및 등록 취소를 결정했다.
HOOKIPA는 자사의 보통주가 상장 폐지된 후, 자산 매각 및 해산을 통해 주주들에게 자산을 분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HOOKIPA는 현재 차세대 면역 치료제를 개발하는 임상 단계의 생물 의약품 회사로, 자사의 제품 후보는 특정 CD8+ T 세포 및 항체를 유도하여 암 및 심각한 감염병을 제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HOOKIPA의 파이프라인에는 인유두종바이러스 16형(HPV16+) 암, KRAS 변이 암 등을 대상으로 하는 생물학적 치료제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HOOKIPA는 Gilead와 협력하여 B형 간염 바이러스(HBV) 및 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1(HIV-1)에 대한 기능적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HOOKIPA는 2024년 12월 31일 종료된 회계연도에 대한 연례 보고서를 통해 추가적인 재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HOOKIPA의 재무 상태는 자산 매각 및 해산을 통해 주주들에게 자산을 분배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결정은 회사의 장기적인 전략과 비전에 부합하는 것으로 보인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