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글로벌마켓

솔루나홀딩스(SLNHP), 스프링 레인 캐피탈로부터 2000만 달러 자금 조달 완료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7-22 20:58

솔루나홀딩스(SLNHP, Soluna Holdings, Inc )는 스프링 레인 캐피탈로부터 2000만 달러 자금을 조달했다.

2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22일, 솔루나홀딩스(이하 회사)는 텍사스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 카티(Project Kati) 1의 35메가와트(MW) 확장을 위해 스프링 레인 캐피탈(Spring Lane Capital, 이하 SLC)로부터 20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이번 자금 조달은 솔루나의 주요 프로젝트 사이트에서 SLC의 이전 자금 지원에 이어 이루어졌다.

회사는 이번 자금을 통해 2025년 3분기부터 프로젝트 카티 1의 건설을 시작할 예정이며, 2026년 1분기까지 초기 전력 공급 및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솔루나의 CEO인 존 벨리제어는 "스프링 레인 캐피탈은 프로젝트 도로시(Project Dorothy)에 대한 투자로 시작하여 솔루나의 성장 경로를 함께 해왔다"며, "이번 자금이 카티 1의 83MW 단계 중 첫 번째 35MW의 건설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00만 달러는 프로젝트의 자금 필요를 완전히 충족할 것으로 예상되며, 운영 자본을 포함한 모든 비용을 포함한다.

카티 1은 우수한 수익 구조와 향상된 관리 및 개발 수수료를 통해 건설 및 운영 단계에서 상당한 현재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SLC는 솔루나의 데이터 센터 파이프라인을 위해 최대 1억 달러의 추가 프로젝트 자본을 제공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SLC는 두 번째 사모펀드인 스프링 레인 캐피탈 펀드 II에서 자본을 배치했으며, 이는 초기 펀드의 두 배 규모이다.

이 펀드는 솔루나의 장기 장비 구매를 위한 최대 400만 달러의 개발 비용 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티 1은 이미 모든 필요한 ERCOT 계획 승인을 받았으며, 전력 공급 90일 전에 ERCOT 모델 업데이트를 제출할 예정이다.

스프링 레인 캐피탈의 롭 데이는 "우리는 솔루나가 지속 가능한 고성능 컴퓨팅을 향한 발걸음을 계속하고 있으며, 녹색 데이터 센터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전략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회사는 2025년 7월 22일 발표된 보도자료에서 이러한 내용을 밝혔다.

현재 솔루나홀딩스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활용하여 글로벌 컴퓨팅 자원으로 변환하는 디지털 인프라를 설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채굴 및 AI와 같은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회사의 재무 상태는 안정적이며,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