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글로벌마켓

파카(PCAR), 2025년 2분기 실적 발표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7-22 21:25

파카(PCAR, PACCAR INC )는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22일, 워싱턴주 벨뷰 – "파카는 2025년 2분기에 좋은 수익과 순이익을 달성했다"고 프레스턴 피이트 CEO가 말했다.

"피터빌트, 켄워스, DAF는 좋은 실적을 기록했으며, 파카 부품은 분기별 매출 기록을 세우고 강력한 이익을 올렸다.파카 금융 서비스도 매우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고객에게 뛰어난 트럭과 운송 솔루션을 제공한 우리 직원들과 딜러들에게 매우 자랑스럽다." 2025년 2분기 파카는 7억 2,380만 달러(희석주당 1.37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11억 2,200만 달러(희석주당 2.13 달러)와 비교된다.

2분기 순매출 및 금융 서비스 수익은 75억 1,000만 달러로, 2024년 2분기의 87억 7,000만 달러에 비해 감소했다.

2025년 상반기 순이익은 12억 2,890만 달러(희석주당 2.33 달러)로, 유럽의 민사 소송과 관련된 비경상적 비용 2억 6,450만 달러를 포함한 수치이다.

조정된 순이익(비-GAAP)은 14억 9,340만 달러(희석주당 2.83 달러)로 집계됐다.2025년 상반기 순매출 및 금융 서비스 수익은 149억 5,000만 달러에 달했다.피이트는 "트럭 산업은 흥미롭고 역동적인 시기에 있다.

DAF의 2025년 트럭 라인업, 첨단 제조 및 기술 기반 애프터마켓 솔루션에 대한 파카의 투자는 고객과 회사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다.

북미 트럭 시장은 경제 상황, 불확실한 관세의 영향, 부진한 트럭 적재 시장의 영향을 받고 있다.그러나 소형 트럭 및 직업 세그먼트, 특히 건설 분야의 고객 수요는 좋다"고 덧붙였다.2025년 2분기 파카의 재무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다.

• 통합 순매출 및 수익 75억 1,000만 달러 • 통합 순이익 7억 2,380만 달러 • 글로벌 트럭 출하량 39,300대 • 기록적인 파카 부품 수익 17억 2,000만 달러 • 파카 부품 세전 이익 4억 1,650만 달러 • 파카 금융 서비스 세전 이익 1억 2,320만 달러 • 자본 투자 2억 2,680만 달러 및 연구개발 비용 1억 1,290만 달러 • 운영에서 발생한 현금 8억 3,340만 달러 • 주주 자본 1조 8,940억 달러. 2025년 상반기 파카의 재무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다.

• 통합 순매출 및 수익 149억 5,000만 달러 • 통합 순이익 12억 2,890만 달러 및 조정된 순이익 14억 9,340만 달러 • 자본 투자 3억 9,870만 달러 및 연구개발 비용 2억 2,830만 달러 • 파카 부품 세전 이익 8억 4,300만 달러 • 파카 금융 서비스 세전 이익 2억 4,430만 달러 • 운영에서 발생한 현금 17억 4,000만 달러. 2025년 미국 및 캐나다.8급 트럭 산업 소매 판매는 23만 대에서 26만 대로 추정된다.켄워스와 피터빌트는 올해 상반기 30.4%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켄워스와 피터빌트의 업계 선도적인 트럭은 고객에게 프리미엄 품질과 낮은 총 소유 비용을 제공한다"고 케빈 바니 파카 부사장이 말했다.

"파카는 오하이오, 텍사스, 워싱턴주 공장에서 미국 고객을 위해 90% 이상의 트럭을 생산하고 있다.

파카는 미시시피 엔진 공장을 3,500만 달러 규모의 5만 평방피트 엔진 재제조 시설을 건설하여 확장하고 있다." 유럽의 16톤 이상 트럭 산업 등록 대수는 올해 27만 대에서 30만 대로 추정된다.

"DAF 트럭은 혁신적이고 공기역학적인 디자인 덕분에 업계 최고의 연료 효율성과 최상의 운전자를 위한 편안함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랄드 사이델 DAF 사장이 말했다.

"DAF는 2025년 모델 연도의 트럭을 출시했으며, 새로운 터보 시스템과 엔진 밸브 타이밍, 예측 크루즈 컨트롤 및 향상된 공기역학을 포함하고 있다.

DAF는 트럭의 업계 선도적인 연료 효율성을 3% 증가시켰다." 남미의 16톤 이상 트럭 시장은 올해 9만 대에서 10만 대로 추정된다.

"브라질 고객들은 파카 부품, 파카 금융 서비스 및 DAF의 프리미엄 딜러십을 포함한 뛰어난 애프터마켓 지원으로 보완된 DAF의 업계 선도적인 제품 품질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마이크 도지어 파카 부사장이 말했다.

2025년 2분기 파카 부품은 4억 1,650만 달러의 세전 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4억 1,380만 달러와 비교된다.

파카 부품은 2분기에 17억 2,000만 달러의 분기별 매출을 달성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16억 6,000만 달러에 비해 증가한 수치이다.

2025년 상반기 파카 부품 매출은 34억 1,0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33억 4,000만 달러와 비교된다.

파카 부품은 2025년 상반기 8억 4,300만 달러의 세전 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8억 6,960만 달러와 비교된다.

파카 부품은 애프터마켓 부품과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가동 시간과 수익성을 높이고 있다.

파카 부품의 20개 글로벌 부품 유통 센터는 390만 평방피트 이상의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2,000개 이상의 DAF, 켄워스 및 피터빌트 판매, 부품 및 서비스 위치, 350개 이상의 TRP 매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 독립적인 자본이 풍부한 딜러들은 고객에게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여 DAF, 켄워스 및 피터빌트 차량의 프리미엄 품질을 보완하고 있다.

파카 금융 서비스(PFS)는 올해 2분기에 1억 2,320만 달러의 세전 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1억 1,120만 달러와 비교된다.

PFS는 2025년 2분기 수익 5억 4,770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5억 980만 달러에 비해 증가한 수치이다.

2025년 상반기 PFS는 2억 4,430만 달러의 세전 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2억 2,510만 달러와 비교된다.

"PFS는 우수한 포트폴리오와 개선되는 중고 트럭 시장 덕분에 매우 좋은 상반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크레이그 그리니위츠 파카 부사장이 말했다.

PFS는 모든 비즈니스 사이클 단계에서 고객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원활한 신용 신청 및 대출 서비스 프로세스를 제공하며, 켄워스, 피터빌트 및 DAF 트럭의 시장 리더로 자리잡고 있다.

PFS는 올해 폴란드 바르샤바에 중고 트럭 센터를 열어 중앙 유럽에서 중고 트럭 판매를 늘릴 예정이다.

PFS는 233,000대의 트럭과 트레일러를 보유하고 있으며, 총 자산은 233억 1,200만 달러에 달한다.

파클리즈는 북미, 유럽 및 호주에서 4만 대의 차량을 보유한 주요 종합 트럭 임대 회사이다.

"파카의 우수한 재무 상태는 A+/A1 신용 등급으로 보완되어 PFS가 26개국 4개 대륙의 켄워스, 피터빌트 및 DAF 딜러 및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소매 금융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고 테렌 드레이크 파카 금융 법인 사장이 말했다.

파카 금융 서비스는 우수한 채무 시장 접근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상반기에 18억 4,000만 달러의 중기 노트를 발행하여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켄워스와 피터빌트는 2분기 ACT 엑스포에서 차세대 전기 트럭을 선보였다.이 트럭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50마일을 주행할 수 있다.

켄워스 T680E와 피터빌트 579EV 트럭은 지역 운송 및 항만 작업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공기역학적 개선을 포함한 새로운 외관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켄워스 T880E와 피터빌트 567EV 직업용 트럭은 다양한 고객 응용 프로그램에 맞는 휠베이스 및 차량 구성을 제공한다.

파카는 지난 10년 동안 새로운 시설, 혁신적인 제품 및 새로운 기술에 90억 달러를 투자했다.

2025년 2분기 파카는 자본 프로젝트에 2억 2,680만 달러, 연구개발 비용에 1억 1,290만 달러를 투자했다.

브라이스 포플라우스키 수석 부사장 겸 CFO는 "자본 지출은 7억 5천만 달러에서 8억 달러 사이로 예상되며, 연구개발 비용은 4억 5천만 달러에서 4억 8천만 달러 사이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파카는 차세대 청정 디젤 및 대체 동력 시스템, 통합 연결 차량 서비스, 확장된 제조 능력 및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에 투자하고 있다.

파카는 2025년 7월 22일 오전 9시(태평양 표준시)에 2분기 실적에 대한 컨퍼런스 콜을 개최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당사자는 파카 홈페이지에서 "Q2 Earnings Webcast"를 선택하여 콜을 들을 수 있다.웹캐스트는 2025년 7월 29일까지 녹화된 형태로 제공된다.파카의 주식은 NASDAQ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기호는 PCAR이다.파카의 홈페이지는 www.paccar.com이다.

이 보도 자료에는 사모 증권 소송 개혁법의 의미 내에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진술은 경영진의 현재 기대를 바탕으로 하며 불확실성과 상황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실제 결과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이러한 진술에 포함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러한 요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파카의 증권 거래 위원회에 제출된 서류에 포함되어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