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클(CRCL, Circle Internet Group, Inc. )은 아담 셀립스키가 이사로 임명됐다.
2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22일, 뉴욕 – 글로벌 금융 기술 기업이자 스테이블코인 시장의 선두주자인 써클이 아담 셀립스키를 이사회에 임명했다.
셀립스키는 인터넷 플랫폼 인프라를 확장하고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20년 이상의 경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까지 그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최고경영자(CEO)로 재직하며, 이 회사를 초기 설립 단계에서 1,000억 달러 이상의 비즈니스 규모로 성장시키는 데 기여했다.
이 과정에서 그는 미국 국토안보부의 인공지능 안전 및 보안 위원회의 초대 위원으로도 활동했다.
AWS 이전에는 태블로 소프트웨어의 사장 겸 CEO로 재직하며 세일즈포스에 인수되는 과정을 이끌었다.
경력 초기에는 아마존, 리얼네트웍스, 머서 경영 컨설팅에서 고위 리더십 직책을 맡았으며, AWS와 태블로의 이사회에서도 활동했다.
써클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제레미 알레어는 "아담은 세계가 인터넷 플랫폼 기술을 구축하고 확장하며 안전하게 만드는 방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의 지난 20년간의 경험은 써클이 새로운 인터넷 금융 시스템을 위한 인터넷 플랫폼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귀중한 관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담 셀립스키는 하버드 대학교에서 A.B. 학위를,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