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연예

화깨수, 효능과 콘텐츠로 MZ세대 공략 성공...누적판매 200만포 돌파

입력 2025-07-23 08:49

숙취해소시장 신선한 돌풍...섭취 2시간 이내 아세트알데히드 농도 약 45% 감소

화깨수, 효능과 콘텐츠로 MZ세대 공략 성공...누적판매 200만포 돌파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화깨수’가 짠한형 신동엽을 모델로 기용과 과학적 효능으로 누적판매 200만포를 훌쩍 돌파하며 독창적인 전략으로 숙취해소제 시장에 신선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숙취해소제 화깨수 제조·판매 전문기업인 엘에스바이오(LSBIO, 대표 장대용)는 임상적으로 검증된 제품 효능을 기반으로 신동엽 모델기용과 편의점 3사 입점, 쿠팡판매 2위를 기록하며 숙취해소제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화깨수는 숙취해소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숙취해소 관련 표현을 사용 허가를 받았다.

엘에스바이오 장대용 대표는 “숙취해소제는 꾸준히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는 시장이다. 이 시장을 미리 선점하려는 업계의 '점유율 경쟁'도 본격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화깨수의 성과는 유명 방송인 신동엽 씨가 최애하며 강력 추천하는 숙취해소제로 잘 알려져 있다. 신동엽 씨는 짠한형 채널에서 "진짜로 다음 날이 다르다", “찐한 맛이라 정말 좋은 원료를 쓴 것 같고 효과있는 맛”이라며 극찬하였고,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시리즈를 통해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대중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따라 실시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숙취의 주요 원인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저감하는 데 있어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인 화깨수는 어떤 성분들이 들어있을까?

특허받은 농축·발효 시스템을 통해 헛개열매(지구자), 헛개나무 줄기, 마테, 여주 등 9가지 천연 원료를 숙취해소 성분으로 극대화했다.

‘짠한형’과의 협업을 통해 출시된 화깨수는 기존 제품보다 MZ세대의 입맛을 고려해 화깨수 고유의 한약맛을 좀 더 라이트하고 맛있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장대용 대표는 “짧은 기간내에 기대이상의 바이오 R&D 성과를 거두었다. 숙취해소기능 인체적용시험에서 업계 최고수준 데이터 확보했다. 항당뇨 전임상실험 중간보고서에서도 ‘인슐린 분비능' 기능성과 '저혈당쇼크 안전' 가능성도 확인했다. 또한 NAD+레벨 증진 가능성으로 대사질환과 항노화 시장 확장도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